'패밀리' 장혁, 장나라./사진제공=tvN
'패밀리' 장혁, 장나라./사진제공=tvN
네 번째로 뭉친 장혁과 장나라가 더욱 탄탄해진 케미를 자신했다. 결혼 후 복귀작인 장나라는 "제발 성공했으면 좋겠다. 성공하고 싶다"며 흥행 욕심을 드러냈다.

12일 tvN 새 월화드라마 '패밀리' 제작발표회가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행사에는 배우 장혁, 장나라, 채정안, 김남희와 장정도 감독이 참석했다.

'패밀리'는 평범한 직장인으로 신분을 위장한 국정원 블랙 요원 남편과 완벽한 가족을 꿈꾸는 달콤살벌한 아내의 아슬아슬한 가족 사수 첩보 코미디물.

장정도 감독은 "가족에 대한 이야기고, 주위에 있는 사람에 대한 믿음에 관한 이야기"라고 소개했다.

이어 장 감독은 "장나라, 장혁 두 사람의 조합을 다시 보고 싶었는데 흔쾌히 오케이를 해줬다. 촬영 떄도 두 사람은 말을 하지 않아도 눈빛만으로 통하는 것들이 있더라. 디렉팅이 거의 없을 정도로 행복하게 촬영했다"고 말했다.
'패밀리' 장혁./사진제공=tvN
'패밀리' 장혁./사진제공=tvN
장혁은 집 밖에선 무역상사 과장으로 신분을 위장한 원샷원킬의 국정원 블랙 요원이지만 집 안에서는 서열 최하위인 쭈구리 남편 권도훈 역을 맡았다.

앞서 장혁은 '눈썹 실종' 스틸컷으로 화제를 모은바 있다. 이에 장혁은 "눈썹이 없지는 않았다. 분장을 하고 CG의 도움을 받았다"며 "이 드라마를 처음 접했을 때 장나라가 나오고, 채정안이 나오고, 김남희가 나와서 (선택을) 안 할수 없었는데 눈썹이 딱 하나 걸렸다. 다른 고민은 1도 없었다. 태어나 처음이었다. 나에겐 도전이었다"고 밝혔다.

오랜 만에 코미디에 도전하는 소감을 묻자 장혁은 "눈썹 밀었으면 다했죠 뭐"라고 너스레를 떨며 "수많은 애드리브가 난무한다. 촬영을 하다보면 비어 있는 곳들을 채우면서 재밌어지더라. 그전까지 무거운 역할을 하다보니 처음엔 시동이 잘 걸리지 않았다. 그런데 촬영 감독님 자체가 옛날 개그를 많이 한다. 끝끝내는 웃어드렸는데, 그러다보니 분위기가 풀어지면서 재밌어진 것 같다"고 말했다.

장혁은 2008년 2살 연상의 발레리나 김여진과 결혼해 슬하에 아들 둘, 딸 하나를 두고 있다. 실제 집안 서열을 묻자 장혁은 "사람 취급은 받는다"고 해 웃음을 안겼다. 이에 장나라는 "와이프 분을 너무 좋아하는 게, 언니 분 자랑을 15분 갸랑 서서 들었다"고 밝혔다.
'패밀리' 장나라/사진제공=tvN
'패밀리' 장나라/사진제공=tvN
장나라는 나라는 집안 서열 1위인 ‘힘숨찐’(힘을 숨긴 찐고수) 주부 9단 강유라로 분한다. 장나라는 "강유라는 가족 내 단연코 서열 1위다. 가족들에게 전폭적인 지지와 사랑을 받으며 신뢰를 한껏 쌓았다. 남편의 서열은 지하 암반수 근처"라고 말했다. 장나라는 딸 권민서를 연기하는 신수아 배우에 대해 "충격적인 귀요미다. 신수아 배우가 굉장히 똑똑하다. 실제로도 대본처럼 기발하게 말을 하지 싶을 때가 있다. 우리가 괴짜 가족 느낌인데 그 중심에 민서가 있다. 정말 사랑스럽다"고 애정을 드러냈다.

결혼 후 첫 작품으로 '패밀리'는 선택한 장나라. 그는 주부 연기를 하는 데 있어 결혼 전후의 차이가 있냐고 묻자 "큰 차이는 느끼지 못하겠다. '고백부부' 때도 그랬지만 '패밀리'는 더 가족들에게 목숨을 걸 수 밖에 없다. 가족이 내 전부이자 내 목숨과 바꿀 수도 있는 존재일 수밖에 없는 여자다. 그거에 중점을 두고 연기했다"고 말했다.

장나라는 6살 연하의 촬영감독 남편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결혼 후 남편과) 큰 싸움이 있지는 않았는데, 입은 웃는데 눈으로 다그치는 그런 스킬이 생기지 않았나 싶다"고 밝혔다.

아내로서 장나라는 어떤 사람일까. 그는 "재미는 있으나 일하러 많이 나가는 아내?"라며 "내가 MBTI에서 I인데 신랑이랑 있을 때는 E가 된다. 막춤도 춘다. 재밌긴 한 것 같다"고 애정을 드러냈다.

'패밀리'는 장혁과 장나라가 '명랑소녀 성공기', '운명처럼 널 사랑해', '2014 드라마 페스티벌 - 오래된 안녕' 이후 9년 만에 함께하는 네 번째 작품이다. 장혁은 "숙성에 대한 느낌이 정확한 것 같다. 예전에도 잘했지만, 지금은 훨씬 더 밀도감이 좋아진 것 같다. 아무리 로맨틱 코미디, 코미디라고 하더라도 너무 붕 떠있으면 현실로 안착하기 쉽지 않은데, 장나라랑 연기하면 안착하기가 쉽다"고 말했다.

이어 "처음 작품에는 싱글로 만났다. 두 번째는 부부가 됐는데 아이가 없었다. 이번 작품에서는 아이가 생겼다"며 남다른 감회를 전했다.

장나라는 "드라마 내용도 너무 재밌었지만, 장혁 선배가 상대역이 될 것 같다고 해서 '해야죠' 라고 했다. 장혁 선배와 지금까지 대화가 많았던 건 아닌데, 너무 편하게 다 받아줬다. 내가 놓치고 가는 것들을 다 챙겨준다. 전생에 라이트 형제가 아니었을까 싶다"며 "장혁 선배와 '전원일기'까지 가고 싶다"고 소망했다. 이에 장혁은 "다음에는 사극에서 만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장나라는 "촬영 하면서 우물 속에 빠지는 느낌이 들었다. 상상 못할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패밀리'는 오는 4월 17일 오후 8시 50분 첫 방송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