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튜브 채널 '뜬뜬' 영상 캡처
사진=유튜브 채널 '뜬뜬' 영상 캡처
방탄소년단(BTS) 멤버 슈가가 아이돌이 된 후 생긴 습관을 고백했다.

11일 유튜브 채널 ‘뜬뜬’ 콘텐츠 '핑계고'에서는 BTS 멤버 지민과 슈가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공개된 영상에서 슈가는 평소 춤 연습량에 대해 "저 같은 경우에는 춤을 한 번도 안 춰본 상태로 서울에 왔다. 데뷔 6개월 전부터 하드 트레이닝을 시켰다"라고 이야기했다.

이어 "그럼 잠자고 밥 먹는 시간 제외하고는 계속 춤만 춘다. 지금은 많이 적응됐고, 각자 스타일이 있어서 모이면 세네 시간이면 된다. 대신 그걸 2주 정도 쭉 한다"라고 말했다.

슈가의 노력은 지금의 위치를 설명해줬다. 그는 "회사가 이 근처였다. 학동 공원 근처. 눈 뜨면 어제랑 똑같은 걸 계속했다"며 "방 PD님이야 지금 사람 좋은 것처럼 나오지만 그 당시만 해도 회사도 절박한 상태였으니까. 모니터 영상이 나오면 프레임 단위로 스페이스 바를 눌러서 손을 다 맞췄다"고 했다.

이를 듣던 지민 또한 "눈알도 맞췄다. 시선 위치까지. 어느 곳을 보고 있는지 맞추라고, PD님이 좀 많이 가혹하게 시켰다"라고 언급했다. 다만 "근데 지금이 문제다. 요즘에 하나도 안 맞는다"라고 말해 주위의 폭소를 유발했다.

슈가는 "아니다. ‘달려다 방탄’ 잘 맞았다. 그래도 하면 한다"면서도 “제가 끝에서 잘 안 맞는 사람이다"라고 밝혔다.

유재석은 둘의 모습에 "이런 이야기를 너무 많이 했기 때문에 두 사람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엄청난 일이지 않냐. 정말 자랑스럽다"라고 했고, 슈가는 "저희 훈장 받았다"라고 답했다.

평소 자는 시간에 대한 질문도 나왔다. 지민은 "빠르면 새벽 3~4시다"라고 말했다. 슈가는 "도 그렇다. 저만 그럴 수도 있겠지만, 어릴 적부터 아이돌의 스케줄을 살아보면 쪽잠 자는 게 습관이다. 너무 바쁜데 대기도 길다 보니, 돗자리 깔고 자고 투어 가면 시차도 다르고. 저는 5~6년 동안 3시간 이상을 쭉 자본 적이 없다. 그런데 루틴이 되다 보니 피곤하지 않다"라고 말했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