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결혼지옥' 아내, 20년을 시댁에 모욕 "남편 방관, 시부에 빌어도 아무것도 안 해"
'결혼지옥' 아내가

20일 밤 방송된 MBC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에는 꽉 막힌 소통 탓에 제대로 된 부부 싸움조차 한 적 없다는 20년 차 철벽 부부가 등장했다.

과거 아내의 적극적인 구애로 첫 만남 일주일 만에 동거에 돌입, 초스피드로 결혼에 골인했던 두 사람. 하지만 뜨거웠던 시절도 잠시 아내는 "(남편의)얼굴을 보는 것만으로 숨이 턱턱 막힌다"고 털어놓았다.

이날 아내는 "20년을 나한테 그랬으면 이제 나한테 그렇게 안 할 때도 안 됐느냐"라고 따졌다. 이어 "당신하고 결혼식을 했느냐 뭐했나. 20년을 같이 살아도 우리집에 한 번 와본 적이 있느냐"고 토로했다.

이어 "며느리한테 욕하는 그런 시아버지가 어디에 있느냐"라고 했다. 남편은 "잊어버리라고 하기도 그렇고 미안한데"라고 고개를 숙였다.

아내는 "입장 바꿔서 생각해봐라. 자기 부모님이 돌아가셨는데 아이가 4살이 됐는데 결혼식 안 올렸는데 못 간다, 부조도 못한다고 하면 어떤 기분일 것 같은데"라고 말했다.
[종합] '결혼지옥' 아내, 20년을 시댁에 모욕 "남편 방관, 시부에 빌어도 아무것도 안 해"
시댁은 아내가 1살이 많다는 이유로 결혼을 반대했고 임신을 해도 반대했다고. 아내는 "아이 돌잔치 때 친정이 있는데 친정 식구들 아무도 못 오게 한 것도 있었고 친정엄마 돌아가셨을 때 결혼식 안 올렸다는 이유 하나로 아무도 오시지 않고 아무것도 하시지 않으셨다"고 울었다.

아내는 스트레스로 인한 호흡기 알레르기와 폐결핵으로 응급실에 있었다고 . 그때 시할머니 부고가 들렸고 산소호흡기 떼고 시할머니 장례에 참석했다고 말했다. 아내는 "거기 가서 아버님께 잘못했다고 빌었다. 이정도로 했는데도 신랑은 아무것도 하지 않더라"라고 속상해했다.
[종합] '결혼지옥' 아내, 20년을 시댁에 모욕 "남편 방관, 시부에 빌어도 아무것도 안 해"
남편은 아내가 무시 받는 것을 보고도 아무 말도 안했다고 고백했다. 남편은 "저도 맏이고 아버지도 맏이다. 제가 장손이라 친척들이 기대가 어렸을 땐 많았는데 지금은"이라며 "제 잘못인 것 같다. 저희가 잘 살았다면 아내에게도 잘 했을텐데. 원망이 아내에게 간 것 같다"고 생각을 밝혔다.

오은영 박사는 "아내 분은 모욕을, 부당한 대우를 받으셨다. 20년을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댁을 가셨다"고 이유를 물었다. 아내는 "인정 받고 싶었고 아들 때문에 그랬다"고 답했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