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아시스' 설인아. / 사진제공=KBS
'오아시스' 설인아. / 사진제공=KBS
설인아가 KBS와 깊은 연을 밝혔다.

6일 KBS2 새 월화드라마 '오아시스'의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한희 감독과 배우 장동윤, 설인아, 추영우가 참석했다.

장동윤은 여수의 한적하고 작은 마을에서 소작농의 아들로 태어난 이두학 역을 맡았다. 설인아는 두학, 철웅이 한눈에 반한 오정신을 연기했다. 추영우는 두학의 가족이 모시는 주인집의 2대 독자 최철웅으로 분했다. 이두학은 형제 같은 친구 최철웅, 첫눈에 빠져버린 오정신과 함께 빛나는 청춘의 한 페이지를 채워가던 중 예상치 못한 사건과 마주하며 운명의 갈림길에 놓이게 된다.

설인아는 “여수로 전학을 가게 되며 두학, 철웅을 만나게 된다. 꿈과 사랑을 그려가는 캐릭터”라며 “정신의 매력은 자기가 좋아하는 것, 좋아하는 사람에 대해 열정이 가득한 인물이라는 것이다. 그런 매력을 보는 것도 관전포인트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설인아는 “롤러코스터가 두학에게만 있는 게 아니라 드라마 모든 인물에게 그렇다. 우리가 살다보면 롤러코스터 같을 때가 있지 않나. 그 부분에 대본에서 매력을 느꼈다. 또한 연기에 대한 욕심이 들게 하는 작품이다. 지금 하고 있어서 영광이다”고 출연 계기를 밝혔다. 이어 “아날로그 감성을 좋아하는데 ‘이런 드라마 언제쯤 나오나’ 했는데 마침 ‘오아시스’를 만난 거다”라며 절묘한 타이밍을 언급했다.

설인아는 드라마 ‘학교 2017’, ‘내일도 맑음’,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에 이어 이번 '오아시스', 뿐만 아니라 연예대상 MC 등 KBS와 연이 깊다. 설인아는 “감사하게도 KBS와 연이 많다. 일일드라마 때문에 출입증이 나오기도 했다. KBS 여의도에만 도착하면 골목에서부터 설렘이 일어난다. 초심을 들게 하는 게 여의도 KBS 앞이다. 식당들도 좋다. 감사하다”며 뿌듯해했다. 이어 “‘오아시스’를 홍보하기 위해 KBS에서 새로운 경험을 했다. 장동윤과 음악방송 무대를 섰다”고 말했다.

'오아시스'는 1980년대부터 1990년대까지 이어지는 격변의 한국을 배경으로, 자신만의 꿈과 우정 그리고 인생의 단 한 번뿐인 첫사랑을 지키기 위해 치열하게 몸을 내던진 세 청춘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6일 밤 9시 50분 첫 방송된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