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쪽상담소'(사진=방송 화면 캡처)
'금쪽상담소'(사진=방송 화면 캡처)

'금쪽상담소' 박남정 둘째딸 박시우가 대학 합격 5관왕을 달성한 계기를 밝혔다.


3일 방송된 채널A '오은영의 금쪽상담소'에서는 가수 박남정과 그의 둘째딸 시우 양이 게스트로 출격했다.


이날 박남정이 등장하자 박나래는 "너무 부럽다. 자식 농사 잘 지으신 거 같다. 첫째딸 스테이시 시은은 골든디스크 2관왕, 둘째 딸은 대학 합격 5관왕을 달성했다"라고 소개했다. 그의 둘째딸 박시우는 "성적을 정말 중요하게 생각해서 실기랑 병행했다. 등급은 전체 1.5등급이다"라고 밝히며 5개의 대학에 합격 후 최종적으로 한예종 입학을 결정했음을 덧붙였다.


박시우에 대해 박남정은 "너무 공부에 꽂혀서 새벽에 들어오고 아침에 들어왔다. 애가 너무 열심히 하니까 토를 달진 않았다"라며 "너무 독해 보일 때가 있다. 그걸 저는 말리는 쪽이었다. 저러다 쓰러지고 잘못되면 어쩌나 걱정이 앞섰다"고 걱정했다.


이에 박시우는 자신에게 혹독했던 이유에 대해 "첫 실기 평가에서 제가 너무 긴장을 해서 그냥 대사를 다 까먹었다. 그때 선생님한테 굉장히 혼나고 친구들한테도 망신을 당했다. 고등학교 첫 실기평가를 그렇게 보니까 친구들이 나를 어떻게 생각할까, 날 얼마나 비웃고 얕봤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 그 이후로 이런 일이 없게 해야겠다 싶었다. 생각하는 게 달라지더라"라고 덧붙였다.

또한 그는 "제가 아빠 딸인 걸 다 알고 있어서 항상 잘해야 하고 가족들한테 망신을 주면 안 되니까 열심히 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은연 중에 계속 했다"고 "언니가 어린 나이에 '아빠 영향으로 방송에 나왔다'는 댓글에 상처를 받는 모습을 보면서 나는 혼자 힘으로 데뷔해야지 싶었다. 박남정 딸이라는 키워드를 달지 않으려 했다"고 했다며 어른스러운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박남정은 "집만큼은 아이들의 천국이 되길 바랐다. 원한다면 집으로 술도 가져와줄 수 있고 심하게 얘기하면 나는 아이들의 하수인이라 생각한다. 작은 가방 드는 것도 못 보겠다. 차 탈 때도 문 열어줘야 한다. 제가 부끄럽지만 게으른 편이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아이들이 약속을 한 거면 저도 모르게 벌떡 일어나게 된다"고 딸들에게 애정을 드러냈다.



신지원 텐아시아 기자 abocato@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