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논란 많은 샘 오취리 "한국이 좋아, 한국에서 살고 싶어"
가나 출신 방송인 샘 오취리가 논란에 사과했다.

지난 21일 방송된 채널S '진격의 언니들'에는 샘오취리가 출연했다.

이날 샘 오취리는 과거 저질렀던 여러 논란을 사과했다. 그는 K팝 가십을 의미하는 'teakpop'을 해시태그했고 동양인 비하 표정, 성적 농담, 관짝소년단 패러디 비판 등 여러 논란이 있었다.

샘 오취리는 사과를 드리고 싶다. 그동안 저를 좋아해주고 엄청나게 사랑해주신 분들꼐 실망드리고 제 실수로 고생한 분들께도 진심으로 사과 말씀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그는 "제가 한국에 살면서 많은 사랑을 받았고 큰 사랑으로 돌려드리고 싶은데 여전히 사람들이 저보고 '가나로 돌아가라'는 얘기를 해서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라고 밝혔다.
[종합] 논란 많은 샘 오취리 "한국이 좋아, 한국에서 살고 싶어"
샘 오취리는 "3년 전에 고등학생 친구들이 졸업 추억을 남기고 싶어했다. 당시 가나의 관짝춤이 유행해서 그걸 따라했는데 얼굴을 검게 칠했다. 감정적으로 얘기를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흑인 입장에서는 안좋게 볼수도 있다 싶어서 그런 글을 올렸다"고 말했다.

이어 "그게 엄청 크게 화제가 됐다. 제가 흑인 비하보다는 처음에는 많은 사람들이 오취리 입장에선 충분히 그렇게 생각할수 있다고 해줬다"고 했다.

하지만 고등학생 얼굴을 가리지 않아 초상권 문제도 있었고, 고등학생들이 흑인 비하 의도가 없었는데 감정적으로 응대한 것에 대한 비판도 있었다.
[종합] 논란 많은 샘 오취리 "한국이 좋아, 한국에서 살고 싶어"
샘 오취리는 "그 얘기 듣고 '맞다, 내가 그런 부분을 제대로 생각 못했구나' 싶더라. 그래서 사과문을 써서 올렸는데 사람들을 더 화나게 만들었다"고 털어놨다.

샘 오취리는 사과문에서 'TAEKPOP'이라는 케이팝 가십거리를 의미하는 단어를 사용해 논란을 더 키웠다.

샘 오취리는 "사과문 올렸을때 반응이 안좋아서 제대로 사과해야할것같다는 생각을 했는데 한편으로는 말 잘못했다가 괜히 오해 받을까봐 주변사람들이 차라리 조용히 있으라고 했다. 그래서 조용히 있다가 일이 커졌다"고 설명했다.

샘 오취리는 "한국이 좋고 한국에서 살고 싶다"고 고백했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