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은영 리포트-결혼 지옥'(사진=방송 화면 캡처)
'오은영 리포트-결혼 지옥'(사진=방송 화면 캡처)

'오은영 리포트-결혼지옥' 오은영이 논리적 성향을 띄는 태클부부 아내를 분석했다.

13일 방송된 MBC '오은영 리포트-결혼지옥'에서는 네 아이를 둔 14년 차 태클부부의 일상이 공개됐다.


이날 고등학교 시절 우연히 버스에서 만나 기나긴 인연으로 결혼까지 성공했다던 태클부부는 한없이 다정했다가도 어쩔 땐 서로 죽일듯이 싸우는 모습을 보였다. 22살때 속도위반으로 결혼했다는 남편은 "신혼때도 다툼이 많았고 감정이 쌓이다보니 질렸었다. 결혼 1년 후인 23살에 이혼했었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아내는 "이혼 1년 후에 재결합했다. 첫째 아이 생일 때문에 다시 만났는데 가끔 보다 보니까 편안했다"라며 결혼과 이혼, 재혼을 겪었던 과거를 회상했다. 하지만 아내는 "재결합 후에 계속 싸운다"라며 "어쩔땐 심심해서 서로 시비를 붙이며 싸우나 싶다"라고 답답한 마음을 토로했다.


이에 오은영 박사는 "두 분 다 이야기를 하기 좋아하는 분들인데 남편은 감정적 대화가 중요하고 아내는 논리적 성향이다"라며 "어렸을 때 모습이 어땠을지 궁금하다"라고 운을 뗐다. 이에 아내는 "항상 동생이랑 비교되면서 동생은 잘하고 저는 잘못하는 것 같은 느낌을 많이 받고, 혼나기도 했다"라고 과거를 털어놨다.


이에 오은영은 "이런 분들이 어른이 돼서 누군가 다른 의견을 얘기하면 나의 존재를 인정받지 못한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 내 존재를 확인하기 위해 주장을 펼치는 거다"라며 "내 주장을 펼치지 않으면 나라는 존재가 아무것도 아니게 돼버릴까 봐 무서웠던 것 같다"고 덧붙였다.



신지원 텐아시아 기자 abocato@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