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대전' 스틸. / 사진제공=넷플릭스
'연애대전' 스틸. / 사진제공=넷플릭스
김옥빈이 '연애대전'으로 연기 변신을 시도해봤다고 밝혔다.

7일 서울 한강로동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넷플릭스 시리즈 '연애대전'의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김정권 감독과 배우 김옥빈, 유태오, 김지훈이 참석했다.

김옥빈은 당찬 변호사 여미란 역을 맡았다. 유태오는 대한민국 대표 톱배우 남강호를 연기했다. 김지훈은 남강호의 매니지먼트 대표 도원준으로 분했다.

김옥빈은 캐릭터에 대해 “남자를 병적으로 싫어하고 보호 받기 싫어해서 무술, 바이크, 레이싱 등 모든 운동에 능하다. 하지만 연애는 놀이라고 생각해서 연애는 하는 독특한 캐릭터”라고 소개했다.

김옥빈은 “지금까지 해왔던 역할에 물리고 질려있던 상태였다. 이제 다른 걸 해봐야겠다는 생각하던 차에 이 대본을 읽게 됐다. 처음부터 끝까지 고민하고 스트레스 받을 것 없이 웃으면서 읽은 건 처음이었다. 다른 장르를 해보고 싶은데 마침 적합한 타이밍에 이 작품을 만나게 돼서, 그 동안 안 해왔던 거니까 도전이 되겠다 싶었다. 또한 제 필모그래피 중에 가장 밝은 캐릭터가 되지 않을까 해서 이 작품을 하게 됐다”고 출연 이유를 밝혔다. 김옥빈은 자신과 닮은 캐릭터에 작가가 자신을 참고했나 싶을 정도였다고 한다.

'연애대전'은 남자에게 병적으로 지기 싫어하는 여자와 여자를 병적으로 의심하는 남자가 전쟁 같은 사랑을 겪으며 치유 받는 로맨틱 코미디. 오는 10일 공개된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