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채널A, 채널S)
(사진=채널A, 채널S)

‘천하제일장사’의 야구팀이 ‘제1대 천하제일장사’ 우승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지난 26일 방송된 채널A·채널S 스포츠 예능 ‘천하제일장사’ 마지막 회에서는 유도팀과 야구팀의 ‘결승전’이 펼쳐졌다.

이날 ‘결승전’에서 만난 유도팀과 야구팀이 혼신을 다한 명승부를 이어가, 한 순간도 눈을 뗄 수 없는 재미와 감동을 선사했다. 또 햄스트링 부상에도 경기를 강행한 유도팀 김민수의 무서운 정신력과, 승패를 떠나 서로에게 박수를 보내는 전 선수들의 아름다운 스포츠맨십이 ‘웰메이드 스포츠 예능’의 진가를 제대로 확인시켜줬다.

마지막 결승전을 앞두고, 유도팀과 야구팀은 장사복을 입은 채 위풍당당하게 모래판에 등장했다. 유도팀 조준호는 “기술 씨름이 뭔지 보여주겠다. 야구팀의 안다리를 훔치겠다”고 선전포고했다. 이에 야구팀 양준혁은 “우리에게 졌던 팀 아닌가? 이번에도 즈려 밟아주겠다”고 맞받아졌다. 5판3선승제로 진행되는 결승전 1라운드에서 유도팀은 조준호를, 야구팀은 양준혁을 출전시켰다.


압도적인 피지컬 차이에 긴장한 조준호는 샅바 싸움에 전력을 다했고, 잠시 당황한 양준혁도 천천히 샅바를 잡아나갔다. 휘슬이 울리고 양준혁은 일어서자마자 밀어치기 기술로 조준호를 가볍게 넘어뜨려 1승을 따냈다. 곧바로 시작된 2경기에서 조준호와 양준혁은 팽팽한 긴장감을 유지하다가 비슷하게 넘어졌는데 조준호의 머리가 살짝 먼저 닿은 것이 확인돼 양준혁이 다시 1승을 챙겼다.


다음 2라운드에서는 많은 이들이 고대하던 ‘양 팀 대장전’ 김민수와 최준석의 빅매치가 펼쳐졌다. 앞서 두 선수는 ‘천하제일장사’ 최초로 연장전에 돌입하며 시청자들에게 인상 깊은 경기를 보여준 바 있다. 특히 최준석은 “프로 선수로 활동하던 시절에 단 한번도 우승을 해 본 적이 없다”며 승리를 향한 절실함을 내비쳤고, 이에 야구팀은 단체로 사찰을 방문해 우승을 기원하는 108배와 연등 달기를 하고 왔다.


잠시 후, 모래판에 올라선 김민수와 최준석은 진지하고 예의 바른 모습으로 각오를 전한 뒤, 샅바 싸움을 했다. 심판의 지휘 아래 일어선 두 선수는 신중하게 서로를 견제했다. 그러다 최준석이 기습적으로 밀어치기를 시도했고 이를 잘 방어해낸 김민수는 회심의 잡채기 기술로 1승을 거뒀다.


첫 경기를 끝낸 두 선수는 지친 듯 일어서지 못했고, 김민수는 왼쪽 햄스트링 통증을 호소하며 긴급 치료를 받았다. 치료 후에도 쉽게 걷지 못하던 김민수는 주위의 만류에도 재출전 의사를 밝혔다. 김민수는 “추성훈의 진심 어린 응원에 포기할 수 없었다”며 눈물을 흘렸다. 후배 추성훈의 응원과 유도팀의 명예를 걸고 모래판에 다시 선 김민수는 최준석의 밀어치기 공격을 버텨냈으며 이후 잡채기 기술을 시도해 귀한 1승을 추가했다.


야구팀과 유도팀이 1대1로 접전을 이어가는 가운데, 3라운드에서는 조준현과 홍성흔이 맞붙었다. 첫 대결에서 두 선수는 팽팽한 샅바 싸움 끝에 거의 동시에 넘어졌다. 이때 유도팀은 야구팀의 승리라는 판정에 이의를 신청, ‘비디오 판독’을 요청했다. 그러나 판독 결과, 홍성흔이 승리한 것으로 확인됐다. 2차전에서도 홍성흔은 강력한 돌림배지기 기술로 1승을 더해, 유도팀을 앞서 가는 발판을 마련했다.


단판 승부인 4라운드에서는 야구팀 양준혁이 출전했다. 유도팀은 김민수의 부상으로 고심하다가 조준호를 내세웠다. 어느 때보다도 긴장감이 팽배한 가운데, 조준호는 경기 초반부터 회심의 안다리 기술을 시도했지만, 꿋꿋하게 버티다가 밀어붙인 양준혁의 힘에 눌려 아쉽게 패하고 말았다.


팀을 최종 승리로 이끈 ‘1등 공신’ 양준혁은 모래판으로 달려온 홍성흔, 최준석과 얼싸안으며 우승의 기쁨을 만끽했다. 또한 양팔을 번쩍 들어 올리는 ‘만세 세리머니’를 선보이며 “한국 시리즈 우승했을 때보다 더 좋다”며 뭉클한 소감을 전했고, 씨름판에서 간절한 우승의 꿈을 이룬 최준석은 참아왔던 눈물을 펑펑 쏟아냈다.

야구팀은 우승 특전인 황금 장사 가운을 입고, 우승 인증서와 황소 트로피, 3천만 원 상당의 순금 메달, 한우 선물 세트를 수여받으며 ‘제1대 천하제일장사’에 등극했다. 아울러 지난 3개월간의 대장정을 함께 한 선수들의 뜻 깊은 소감이 이어져 시청자들의 가슴을 뜨겁게 달궜다.

한편 ‘천하제일장사’는 6개 팀의 선수 18인이 100일간 모래판에서 치열하게 노력하고 성장하는 모습으로 첫 회부터 마지막까지 탄탄한 시청자들의 지지를 받아왔다.


이준현 텐아시아 기자 wtcloud8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