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배우 정해인이 '커넥트'를 통해 다시 한번 인생 캐릭터를 경신했다.


정해인은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커넥트'에서 하동수 역을 맡아 신인류 커넥트를 연기하며 이전까지 보여주지 않았던 새로운 캐릭터로 시선을 옭아매고 있다.


특히 정해인은 시리즈 내내 안정적으로 CG, 액션, 감정을 연기하며 작품의 완성도를 높였을 뿐만 아니라, 정해인이 그려낸 하동수의 섬세한 감정선은 6개라는 짧은 에피소드에도 불구, 주인공의 성장 서사를 더욱 단단하게 만들어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극 중 정해인이 연기하는 캐릭터의 가장 큰 매력은 성장형 다크 히어로라는 점이다. 그만큼 캐릭터의 서사와 변화가 입체적으로 보여져야 하는 부분. 하동수는 자신의 잃어버린 눈을 돌려 받겠다는 지극히 개인적인 이유로 진섭(고경표 분)을 찾는다.


이 과정에서 정해인은 유약하고 겁 많은 하동수를 대사의 톤과 호흡의 간극에 차이를 주며 찌질함을 연기하기도 하고, 또 잔뜩 움츠러든 몸과 눈치를 보는 시선 등 제스처와 눈빛으로 디테일을 녹여 측은한 캐릭터를 완성시키기도 했다.


반면 진섭과 시야가 공유된 하동수는 진섭의 살인을 막을 수 있는 사람이 자신밖에 없다는 것을 인지한 후에는 행동, 감정의 변곡점을 맞이하고, 소극적으로 행동하던 캐릭터가 대의를 위해 점점 과감해지는 모습을 정해인은 거침없는 행동, 단단해진 말투 등의 연기로 풀어내며 몰입도를 더했다.


한편 '커넥트'는 글로벌 스트리밍 서비스 디즈니+에서 6개 전체 에피소드를 확인할 수 있다.


이준현 텐아시아 기자 wtcloud8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