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하얀, 52.6kg 비결은 차? "팽주얀으로 불러주세요"('뷰티풀')


‘뷰티풀’에서 차에 대한 모든 것을 소개했다.

지난23일(수) 방송된 SBS FiL ‘뷰티풀’ 6회에서는 절친과 함께 차(tea) 전문점을 방문한 이다해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다해는 “차 마시는 문화가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콘서트 티켓팅하는 것 보다 티 플레이스 예약이 어렵다”며 티(tea)켓팅에 성공한 모습으로 뿌듯함을 전했다.

이다해가 찾은 트렌디하고 모던한 분위기의 차(tea)전문점에서는 찻 자리를 이끌어가고 차를 내어주는 사람인 팽주가 한국 차에 대한 설명과 티 세레머니를 진행한다. 24절기를 3분기로 나눈 후 절기에 따라서 시즌을 변경한다. 찬 이슬이 맺히기 시작하며 큰 추위를 일컫는 한로, 대한 시즌을 맞아 겨울에 마시기 좋은 차를 코스별로 즐긴 이다해는 “설명을 들으며 마시니까 훨씬 귀에 들어오고 맛있게 마실 수 있는 것 같다”고 전했다.

스튜디오에서 VCR을 지켜보던 서하얀은 평소 차를 즐기는 만큼 차에 대한 정보를 함께 알려주며 박학다식한 면모를 뽐냈다. 이에 장도연은 “나중에 ‘뷰티풀’에서 팽주로 (활약해 달라)”고 전했고, 서하얀은 "팽주얀으로 불러달라"며 웃음을 안겼다.

차 전문점을 체험한 이다해는 “차 덕분에 건강해진 느낌”이라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매 회 시의성 있는 주제를 선정, MC들이 각자의 전문성을 살려 뷰티 뿐만 아니라 건강, 푸드 등 라이프 전반, 패션, 핫플까지 모두의 취향을 저격하는 맞춤형 Beauty-FULL 패키지를 추천하는 ‘뷰티풀’은 매주 수요일 저녁 9시 SBS FiL, SBS M에서 방송된다.

류예지 텐아시아 기자 ryuperst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