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우원재·쿠기, 폭행 트라우마·징크스 집착 고백 "내 자신 싫어져" ('금쪽상담소')
래퍼 우원재와 쿠기가 고민을 토로했다.

지난 28일 방송된 채널A '오은영의 금쪽상담소'에는 우원재와 쿠기가 출연했다.

이날 우원재는 "안가져도 되는데 꽂히면 가져야 하는 성격"이라고 말했다. 그는 "최근 옷을 100벌 넘게 샀다. 가구도 마찬가지로 가구 전문 서적을 몇 박스로 구매해서 그걸 다 본다. 그 중에 골라서 집을 구며놨다"고 말했다.

이어 "문득 어느날 캠핑이 생각이 났다. 캠핑장을 예약하고 텐트를 바로 샀다. 타프로 사고 식기류 테이블, 의자, 침대 같은 것도 일주일 안에 모든 걸 구매했다"고 밝혔다.

우원재는 "또 앨범 하나를 발매 한 달 전에 취소했다. 1월에 앨범 내기로 했는데 다 지웠다. 기왕 할 거면 최고여야 한다는 강박이 있다.

오은영 박사는 "단호하게 화끈하게 하는 것 같지만 의외로 결정하는 걸 굉장히 어려워한다. 실패하거나 실수할까봐. 완벽주의적인 특성과 관련이 깊다. 완벽하지 못할 거면 시작을 아예 안한다"고 짚었다.

우원재는 "전에 전시회를 보러 갔는데 어떤 관람객이 큐레이터에게 갑질을 하는 걸 봤다. 관람객에게 화를 냈다. 그날 집에 와서 하루종일 우울하고 죄책감에 시달렸다. 내가 조금 더 완벽한 사람이라면 후회하지 않았을텐데, 이런 고민이 많다"고 고백했다.
[종합] 우원재·쿠기, 폭행 트라우마·징크스 집착 고백 "내 자신 싫어져" ('금쪽상담소')
어린 시절 생긴 트라우마도 고백했다. 그는 "내가 초등학생 때 아버지가 카센터를 하셨다. 검은색 차였는데 거기서 내린 덩치 큰 손님이 아버지를 때렸다. 그걸 전 사무실에서 봤고, 아버지는 팔 뒤로 하고 그냥 맞으셨다. 그 장면이 저에겐 너무 충격이었다. 그런 일들 때문인지 내가 아무리 힘을 써도 아무것도 못하는 것에 대한 분노가 있는 것 같다"고 이야기했다.

쿠기도 상담을 시작했다. 그는 징크스에 집착하는 자신에 대한 속내를 털어놨다.

쿠기는 "중요한 일 있을 때 꼭 입는 속옷이 있다"며 "그 옷을 입었을 때 안 좋은 일이 자꾸 생기면 그 속옷을 아예 보지도 않는다. 티셔츠나 패딩도 안 입게 된다. 지금 티셔츠를 3일 연속 입고 있다. 신발도 2주째 똑같은 걸 신고 있다"고 했다.
[종합] 우원재·쿠기, 폭행 트라우마·징크스 집착 고백 "내 자신 싫어져" ('금쪽상담소')
쿠기는 중요한 사람을 만나러 갈 때는 집의 모든 방 문을 닫는다고. 그는 "까먹어서 중간에 가는 길에 돌아온 적도 꽤 있다. 방문을 닫았을 때 일이 잘 됐다"고 했다.

특히 '쇼미더머니 777' 탈락 이후 또 징크스가 생겼다고. 그는 "본선 1차에서 탈락했을 때 내 순서가 여섯 번째 였는데, 그때부터 '6'을 피하게 됐다"며 "발 사이즈가 265mm인데, 6이 싫어서 270, 275mm까지 신기도 했다"고 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쿠기는 "이제는 좀 한계가 오는 느낌이다"며 "내 자신이 싫어진다"고 토로했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