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  방송화면
사진=-KBS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 방송화면
배우 최수종이 아내 하희라의 진심을 듣고 눈물을 흘렸다.

지난 8일 방송된 KBS 2TV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에는 하희라가 최수종에게 쓴 편지를 읽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날 최수종은 "오늘은 늘 서재에서 그리고 대학로의 연습실에서 고생하시고 너무 애쓰고 너무 힘든 모습을 보고 야외에 나가서 하희라 씨를 위한 힐링 이런 시간을 갖고자 한다"라며 캠핑을 예고했다.

하희라는 들뜬 마음으로 "난 다 필요없다. 고기만 있으면 된다"라고 설렘을 드러냈다. 이를 들은 최수종은 "고기만 있으면 된다니, 난 하희라 씨만 있으면 된다"라며 사랑꾼 면모를 보여줬다.

최수종은 또 조카이자 배우 조태관을 캠핑장으로 불렀다. 이후 고기는 물론, '최수종 표' 고추장 찌개를 선보이기도. 특히 최수종은 하희라를 위해 족욕을 준비했다. 더불어 "하희라 씨가 허리도 안 좋고 책상에 오랫동안 앉아 있고 이래서"라며 족욕을 준비한 이유를 설명했다.

하희라의 발을 만지던 최수종. 이내 아내의 발을 보며 눈시울이 붉어졌다. 그는 "남편들은 다 똑같은 마음일 거다"라며 눈물을 훔쳤다.

하희라는 최수종에게 고마운 마음을 드러냈다. 최수종을 위해 케이크와 편지를 준비한 것. 최수종은 편지를 읽자마자 눈물 흘렸고, 하희라는 대신 편지를 낭독했다. 하희라는 "35년 전 KBS 방송국 로비에서 우연히 당신을 처음 만나고 인사를 나누던 모습이 아직도 눈에 선하네요. 당신의 밝은 웃음이 기억이 납니다. 그리고 그 만남이 우연이 아니고 필연이었다는 것을 알게 됐어요. 벌써 결혼 29주년이 됐네요"라며 운을 띄웠다.

또한 "그 시간 함께 웃고 울고 기뻐하고 아파하고 서로 의지하며 모든 순간 늘 당신이 있었기에 우리가 있습니다. 당신이 우리 가족의 울타리가 되어주어서 이렇게 감사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이제 아이들도 성인이 되었으니 당신을 위한 당신이 되었으면 합니다"라며 진심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당신 자신을 더 많이 생각했으면 해요. 때론 가장으로 힘들고 외롭고 쉼이 필요한 때가 있을 거예요. 그때는 너무 힘내려고 애쓰지 말고 그냥 우리에게 기대세요. 나와 아이들이 당신의 힘이 되어줄게요. 당신을 아주 많이 사랑합니다. 당신을 아주 많이 존경합니다. 첫사랑이자 마지막 사랑에게"라고 마무리했다.

편지을 받은 최수종은 "결국 주인공은 하희라 씨였다. 편지 한 장의 감동이. 울컥하게 하고 기쁜 마음이다"라며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