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오징어게임' LA 기자 간담회
사진='오징어게임' LA 기자 간담회
황동혁 감독이 '오징어게임' 시즌2에 대해 귀띔했다.

12일 오후 30분(한국시간 13일 오후 1시 30분) JW Marriott LA LIVE에서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게임' 에미상 LA 현지 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앞서 미국 로스앤젤레스 마이크로소프트 극장에서 열린 제74회 프라임타임 에미상에서 이정재는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게임'으로 한국 배우 최초 에미상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황동혁 감독 역시 '오징어게임'으로 비영어권 최초 감독상을 받았다. 작품상과, 각본상, 여우조연상, 남우조연상은 아쉽게 불발됐다.

지난 4일(현지시간) 열린 '크리에이티브 아츠 프라임타임 에미상' 시상식에서는 이유미가 한국 배우 최초로 여우게스트상(여우단역상)을 수상했고, '오징어 게임'이 비영어권 작품 최초로 시각효과상, 스턴트상, 프로덕션디자인상을 받아 총 6관왕을 기록했다.

황동혁 감독은 "'오징어게임'으로 시상식이나 행사를 가게 되면 교포들에게 고맙다는 말을 많이 듣는다. 위상이 많이 높아졌다고. 올림픽도 아닌데 국가대표가 돼서 나온 것 같은 기분과 부담감이 항상 있다. 다행히 1년의 여행이 에미로 잘 마무리 돼서 팬들에게 조금이라도 보답을 한 것 같아 다행이라고 생각한다"고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그러면서 "시즌2로 돌아온다면 작품상을 받고 싶다. 번번이 '석센셕'에게 밀려서 오늘도 '오징어게임'인 줄 알고 일어나다 주저 앉았다. 시즌2로 다시 와서 베스트 드라마 시리즈를 받아 다같이 무대에 올라갈 수 있는 기회를 다시 한번 가지고 싶다. 최선을 다해서 열심히 해서 좋은 시즌으로 돌아와서 이것이 마지막 에미가 아닐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시즌2에 진행 상황에 대해서는 "지금 한창 쓰고 있는 중이다. 성기훈이라는 인물이 시즌1에서는 실수도 많이 하고 순진무구하기도 하고 아이 같은 면이 많았는데, 시즌2에서는 진중하고 심각하고 일을 벌일 것 같은 좀 더 무거운 인물로 돌아온다는 게 가장 큰 차이점이다. 또 다른 게임들이 많이 등장할 것 같다"고 귀띔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