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박희순./사진제공=넷플릭스
배우 박희순./사진제공=넷플릭스
박희순이 배우 정우를 언급했다.

16일 배우 박희순과 화상 인터뷰로 만났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모범가족’ 출연 소감을 비롯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모범가족’은 파산과 이혼 위기에 놓인 평범한 가장 박동하(정우 분)가 우연히 죽은 자의 돈을 발견하고 범죄 조직과 처절하게 얽히며 벌어지는 범죄 스릴러물. 넷플릭스 시리즈 '좋아하면 울리는' 시즌2와 드라마 '굿 닥터', '힐러', '슈츠'의 김진우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극 중 박희순은 사라진 돈 가방의 행적을 좇아 동하를 추적하는 '광철'역을 맡았다. 그는 '광철'역을 통해 숨 막히는 긴장감을 불어넣으며 시청자를 사로잡았다.

이날 박희순은 함께 호흡한 정우에 대해 "너무 연기를 잘 하기 때문에, 그것도 생활 연기를 잘하고 그래서 천부적으로 타고난 친구라 생각했다"며 "순발력이 좋고 즉흥적인 연기를 잘하는 친구라 했다"고 밝혔다.

이어 "그런데 의외로 연습을 많이 하고 열심히 하더라"라며 "뒷모습을 찍건, 옆 모습을 찍건 똑같이 열심히 하더라. 이 친구는 굉장한 연습벌레면서 모든 열정을 다 표현한다고 생각했다"고 전했다.

더불어 "열정이 항상 내재해있기 때문에 연기가 재미있었고 너무 편했다"며 "이 친구를 보면 피부가 떨리고 있는 것이 보이니까, '찐이다' 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서예진 텐아시아 기자 ye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