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금토드라마 '오늘의 웹툰' 제작발표회가 26일 온라인 생중계됐다. 배우 남윤수. / 사진제공=SBS
SBS 금토드라마 '오늘의 웹툰' 제작발표회가 26일 온라인 생중계됐다. 배우 남윤수. / 사진제공=SBS
배우 남윤수가 SBS 금토드라마 '오늘의 웹툰'에 출연한 소감을 밝혔다.

26일 SBS 새 금토드라마 '오늘의 웹툰' 제작발표회가 온라인 생중계됐다. 조수원 감독과 배우 김세정, 최다니엘, 남윤수가 참석했다.

김세정은 유도 국가대표 상비군 출신의 네온 웹툰 편집부 계약직 신입사원 온마음 역을 맡았다. 최다니엘은 네온 웹툰 편집부 부편집장 석지형을 연기한다. 남윤수는 IQ150의 엘리트 꽃길만 걸어온 네온 웹툰 편집부 신입사원 구준영으로 분했다.

출연 이유에 대해 남윤수는 “항상 다양한 캐릭터를 하고 싶다고 생각해왔다. 대본을 읽어보면서 첫 신입사원, 오피스물을 보게 됐을 때 캐릭터도 같이 보지 않나. 엘리트, 이런 단어부터 마음에 들었다. 평상시에 해보지 못했던 엘리트라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고 밝혔다. 이어 “저는 구준영이 허당미가 있다고 느꼈다. 저 또한 그런 면이 있어서 끌렸다”고 전했다.

'오늘의 웹툰'은 국내 최초로 웹툰 업계를 다룬 오피스물로, 매일 '오늘의 웹툰'을 업로드하기 위한 웹툰 업계의 다이나믹 오피스 라이프를 그린 작품. 오는 29일 첫 방송된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