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브'(사진=방송 화면 캡처)
'이브'(사진=방송 화면 캡처)

'이브' 박병은이 서예지의 복수 계획을 알아버렸다.

13일 방송된 tvN 수목드라마 '이브'에서는 강윤겸(박병은 분)이 이라엘(서예지 분)의 비밀 기지에 있던 치밀한 복수 계획을 전부 알아챘다.


이날 한소라(유선 분)은 강윤겸과 이라엘을 떼어놓을 생각에 이라엘의 과거사진을 꺼냈고 이어 강윤겸에게 "당신에 대해 나는 너무 잘 안다. 한 번 깃든 의심은 절대 사라지지 못한다. 이어 그는 "진짜 공포는 닥쳤을 때가 아니다. '곧 닥치겠다' 조이는 게 공포다"고 덧붙였다.

이라엘은 "친아빠 돌아가시고 엄마 재혼하실 때 이름이 바뀌었다. 보람 아빠 쪽이 재혼이다. 친엄마 아니라고 하면 보람이 상처받을 것 같았다"고 강윤겸에게 변명했다. 하지만 강윤겸은 의구심을 거두지 못한 채 "근데 내가 염려할 건 없는 거지?"라고 물었고 이라엘은 "의심스럽냐. 한소라 씨 말처럼 우리 이렇게 물들고 마는 거냐"고 애써 태연한 척 했다.


한편 이라엘은 한소라에게 제안을 하며 "딱 하루 줄게. 내일 자정까지 장문희 씨 돌려보내. 무사히 보내면 나 역시 강회장 떠날 거다. 네 꽃밭, 망치지 않고 보존해준다고. 명심해라. 장문희 씨 털 끝도 건드리지 않는다는 조건이다"고 조건을 걸었다.

이후 강윤겸은 장문희와 그의 딸이 LY피해자 소송의 리더라는 사실을 알게됐고 순간 이라엘의 친엄마가 장문희란 사실을 떠올렸다. 이라엘의 비밀공간에 간 강윤겸은 "대체 이게 다 뭐냐. 무슨 짓을 한 거냐. 당신이 어떻게 나한테 이럴 수가 있냐"고 충격에 빠졌다. 이어 배신감에 떨던 강윤겸은 "핸드폰을 해킹한 거야? 설마 그날, 우리가 처음으로 같이있던 날 마저?" 대답해"라며 이라엘을 밀쳤다.

또한 그는 "이렇게 치밀하고 이렇게 잔인할 수가 없다. 나한테 접급하려고 대체 언제부터 준비한 거야? 돈이 필요한 줄 알았는데 그정도가 아니다. 이건 너무 끔찍해. 차라리 다른 걸 욕심내지 그랬어. 너한테 내 모든 걸 다줄 수 있는데 널 위해서라면 무슨 짓도 할 수 있는데. 나한테 왜 그랬어"라며 눈물 흘렸다.

강윤겸은 "내 인생을 짓밟고 싶었어? 내가 너한테 무슨 잘못을 했다고. 차리리 돈을 빼앗고 회사를 빼앗지, 내 인생을 짓밟는 건 아니잖아. 넌 내 심장에 칼을 꽂았어"라며 오열했고 이라엘은 가위를 들고 자신을 방어하려 들었다. 하지만 아무것도 눈에 보이지 않았던 강윤겸은 이라엘을 심하게 밀쳤고 이라엘은 배를 움켜쥐고 힘겨워했다. 이를 본 강윤겸은 "내가 무슨짓을"이라면서도 이라엘의 치밀한 복수 계획이 적힌 벽을 보며 혼란스러워했다.




신지원 텐아시아 기자 abocato@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