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진 "나연, 트와이스 멤버 중 첫 솔로"
나연 "첫 솔로활동…부담돼"
사진=유튜브 채널 '용진건강원' 영상 캡처
사진=유튜브 채널 '용진건강원' 영상 캡처


트와이스 나연이 낯을 가리는 성격에 대해 고민을 토로했다.

최근 웹 예능 '용진건강원'에는 '더 이상 오해 금지! 나연의 낯가림 고민'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공개된 영상에 등장한 나연.

나연을 본 이용진은 "아니 무슨 토끼가 나왔냐? 연예인이 나와야 하는데 토끼 한 마리가 나왔다"라며 반겼다. 나연은 밝게 미소를 보이며 "트와이스 나연이다"라고 소개했다.

이용진, 가비와 초면이라는 나연. 가비는 "초면이긴 한데 그래도 작업을 많이 했다. (안무) 작업을 했었다"라며 인연을 밝혔다.

이용진은 이후 "내가 알기로 솔로 앨범을 트와이스 멤버 중에 처음?"이라고 물어봤다. 나연은 "맞다. 처음이다"라고 대답했다. 이용진이 "처음인 이유는 뭐냐?"라고 하자 나연은 "트와이스가 연차가 됐다. '이 시기부터는 개인적으로 해보자'라는 생각으로 자연스럽게"라고 설명했다.

이를 들은 이용진은 "그래도 자의 반 타의 반 이라는 말이 있다. 자의가 더 크냐? 타의가 더 크냐?"라고 질문했다.

나연은 폭소했다. 이용진은 "무례하면 무례하다고 얘기를 해달라. 지금 트와이스 월드 투어 대성공하고 회사의 매출을 올려주는 팀인데 솔로 한 번 해보자 했을 때 '무슨 헛소리 하는 거냐? 쉴 거다' 이럴 수 있는 연차 아니냐?"라며 화끈한 태도를 보였다.

나연은 "하기 싫으면 그럴 수 있다. 그렇게 따지면 솔로 앨범은 자의 반 타의 반인 것 같다. (회사에서) 먼저 제의를 주시니까"라고 했다. 이어 "처음이라 부담이 됐다. 트와이스가 솔로 활동 아예 전무했다"고 이야기했다.

나연은 본격적으로 고민을 밝혔다. 그는 "(낯 가리는 거에 대한) 불편함을 모르고 살다가 왜냐면 친한 사람만 보고 살다가 예능 같은 걸 1, 2부 하면 1부 때는 죽을 것 같더라. 2부는 괜찮다. 우리 노래가 밝다 보니까 무대 위에서는 밝은 표정을 짓는다. 대기실에서 무표정이면 엄청나게 지적을 많이 받았다"고 언급했다.

이어 "솔직히 다른 분이 어떻게 생각하는지는 상관이 없다. 근데 분위기 때문에 내가 힘들다. 팬들도 나랑 팬 사인회 하면, 말을 걸어주길 원하신다"고 했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