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C '호적메이트' 방송 화면.
사진=MBC '호적메이트' 방송 화면.
배우 최성민이 동생인 가수 최예나에 대한 애틋한 마음을 밝혔다.

지난 21일 방송된 MBC 예능 '호적메이트'에서는 최성민, 최예나 남매의 일상이 공개됐다.

아이돌 출신인 최성민은 현재 배우로 활동 중이며 최예나는 아이즈원으로 데뷔해 현재 솔로 가수로 활동 중이다. 두 사람은 1년 전부터 같이 살고 있다. 최예나는 집을 자신이 마련했다며 "물질적인 것을 맡고 있다"고 말했다.

두 사람 티격태격 남매의 모습이 아닌 다정한 모습으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최성민은 아침부터 게임하는 최예나에게 잔소리를 하면서도 동생의 방정리를 해줬고, 숨바꼭질을 하면서 장난을 치는 등 사이 좋은 모습을 보였다. 이에 패널들은 "신혼부부가 하는 장난 아니냐"며 놀랄 정도. 최성민은 최예나의 최애 메뉴로 아침까지 차려줬다. 두 사람은 마트에 가기 위해 2인용 자전거를 타기도.

최예나는 어릴 때부터 오빠와 꼭 붙어 다녔다며 “티격태격하긴 했지만 크게 싸우진 않았다. 내가 너무 아팠어서 오빠가 많이 봐줬다"고 밝혔다.

이에 최성민은 "예나가 네 살 때 너무 많이 아팠었다. 죽느냐 사느냐 하는 고비였다. 그런 것들이 계기가 돼서 동생을 좀 더 아끼게 되고 지키게 됐다"고 설명했다.
사진=MBC '호적메이트' 방송 화면.
사진=MBC '호적메이트' 방송 화면.
최예나가 4살 때로 돌아간다면 무엇을 해주고 싶냐고 묻자 최성민은 "동생이 음식을 먹을 수 없었다. 목에 호스를 연결해서 그곳을 통해 영양분을 공급 받았다. 근데 병원에 음식 냄새가 나면 아이가 그 냄새 때문에 자지러졌다. 그때로 돌아간다면 먹고 싶은 거 먹게 해주고 싶다"며 눈물을 보였다.

최예나 역시 "지금으로서는 엄마, 아빠 역할까지 다 해주는 오빠한테 너무 고맙다. 오빠가 좋은 자리를 잡고 좋은 결과를 내면 내가 집안일 싹 다 하고 오빠한테 용돈도 받고 했으면 좋겠다"고 애정을 드러냈다.

최성민은 "난 네가 잘 되는 것만 봐도 너무 좋다. 죽어도 여한이 없다. 기대고 의지할 수 있는 동생이 있는 게 너무 자랑스럽다"고 해 훈훈함을 자아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