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BS '미우새' 방송 화면.
사진=SBS '미우새' 방송 화면.
개그맨 허경환이 SBS 예능 '미운 우리 새끼' 고정 멤버 자리에 대한 욕심을 드러냈다.

지난 19일 방송된 '미운 우리 새끼'(이하 '미우새')에서는 탁재훈, 이상민, 김희철, 김준호가 허경환 집을 방문하는 모습이 담겼다.

이날 허경환은 김준호의 방문을 달갑지 않아 했다. 그는 "다들 아시겠지만 '미우새'에서 김준호 형은 이제 나가야 한다는 말이 많이 돈다. 결혼, 열애는 사고"라며 현재 김지민과 열애 중인 김준호의 하차를 주장했다.

이어 허경환은 "방송계 제작진들 사이에서도 쉬쉬하고 있다더라. '신발 벗고 돌싱포맨'에서 먼저 하차냐. '미우새'에서 먼저 하차냐를 논의하고 있다고"라며 자신이 그 빈자리를 채울 새 인물로 적합하다고 주장했다.

"더럽지도 않고, 사업도 잘돼 '미우새'에 해당 되는 게 아무것도 없다"며 반대하는 김준호의 말에도 허경환은 자신이 ‘미우새’에 적합한 인물이라는 프레젠테이션을 시작했다.

허경환은 "사실 내가 숨은 '미우새'다. 프로필에 키가 170cm라고 써있는데, 167cm"라고 고백했다. 이어 김종국만큼 짠돌이에, 이상민보다 불행하다며 "이상민 형이 빚을 졌던 건 형이 하고 싶은 사업을 하다가 잘 안된 거지만, 나는 회사 횡령 사건 때문에 빚이 생겼다. 그 당시에 결혼 적령기였는데 빚이 30억 있었다 빚 때문에 결혼할 수가 없었다"고 토로했다. 이에 이상민은 “2005년 70억”이라는 말로 응수했다.
사진=SBS '미우새' 방송 화면.
사진=SBS '미우새' 방송 화면.
허경환은 현재 고정 프로그램이 없는 것과 연애를 못 하는 것을 어필했다. 그는 "좋은 인연과 결실을 보지 못했다. 나를 되게 좋게 봐줬던 좋은 여성분들이 있었다"며 오나미와 김지민을 언급했다.

이를 들은 김준호는 "네 형수야"라고 분노하며 그를 발로 찼다. 이에 허경환은 "김지민하고는 둘 다 애인이 너무 오랫동안 없어서 우리 50살 되면 뒤도 보지 말고 결혼하자는 얘기를 한 번 했었다"며 "나중에 김준호랑 연애를 하는 것을 보고 참 괜찮았었구나란 생각이 문득 들 때가 있었다. "(그때로 돌아간다면) 내 옆에 있었겠지"라고 농담해 김준호의 화를 돋웠다.

김준호는 '미우새'와 김지민 중 하나를 선택하라는 말에도 김지민을 포기하지 않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그러나 이후 김지민과 통화한 뒤 "지민이가 일하는 게 좋대"라며 둘다 놓치지 않을 것을 강조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