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장하은/사진제공=ADIA엔터
배우 장하은/사진제공=ADIA엔터
배우 장하은이 김희재와의 러브라인 호흡에 대해 말했다.

장하은이 지난 8일 텐아시아 인터뷰룸을 찾아 MBC 토일드라마 '지금부터 쇼타임!'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지난 12일 종영한 '지금부터 쇼타임'은 카리스마 마술사 차차웅(박해진 분)과 신통력을 지닌 열혈 순경 고슬해(진기주 분)의 귀신 공조 코믹 수사극. 극 중 장하은 은 만신 나금옥(차미경 분)의 하나뿐인 손녀이자 무녀 천예지 역을 맡아 열연했다.

그는 캐릭터와 "95%"의 높은 싱크로율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처음 오디션을 위해 대본을 받았을 때도 "나랑 비슷한 점이 많은 것 같았다. 내가 잘할 수 있을 것 같았다"고. 남은 5%에 대해서는 "난 틱틱대는 성격은 아니다. 처음보는 사람들이랑도 잘 어우러진다"고 말했다.

"처음 대본은 깍쟁이에 앙칼진 느낌이 강했는데, 저는 정이 많으면서도 허당미가 있는, 톡톡 쏘면서도 귀여운 느낌으로 준비해 갔어요. 오디션장에서 제 연기를 본 감독님이 장하은 모습 자체로 하면 좋겠다고 믿고 맡겨주셨죠. 자유롭게 하고 싶은대로 한 모습을 좋게 봐주신 것 같아요."

실제로 점집에 가본 적이 있다는 장하은. 그는 "드라마 때문에 간건 아니고 앞으로의 내 미래에 대해 궁금해서 보러 간적은 있다. 나중에는 부적같은 걸 권해주더라. 그건 너무 비싸서 안 사고 거절했다"며 웃었다.

극 중 칼춤 추는 장면을 위해 4번 정도 배웠다고. 장하은은 "내가 코어와 하체 힘이 너무 부족해서 뚝딱거리더라. 선생님께서 보더니 이정도면 된 것 같다고 자포자기 했다"며 "칼춤 장면이 날씨 때문에 재촬영이 들어갔는데, 한번에 늘지는 않았찌만, 다섯시간 돌고 있으니 좀 괜찮아진 것 같다"고 회상했다.

김희재와의 호흡을 묻자 장하은은 "처음에는 되게 어색했는데, 단 둘이 시민경찰 활동을 장면을 찍는 날이 엄청 추웠다. 나는 코트 한 장, 희재 오빠는 경찰복 하나 입고 2~3시간 있으니까 자연스럽게 끈끈해지더라"고 말했다.

뽀뽀 장면에 대해서는 "아무렇지 않게 했던 것 같다. 현장에서 희재오빠는 용렬 그 자체였고, 나도 현장에서는 예지가 돼 있었다. 막상 현장에서는 '어떡해~드디어 뽀뽀한다'가 아니라 '들어와!' 이런 느낌이었다"며 미소 지었다.

극중 김희재가 천예지에게 트로트 세레나데를 불러줬으때 춤을 춘 장면은 애드리브였다고. 장하은은 "대본에서는 노래를 듣다가 황당해하는 거였는데 어떻게 그 노래를 듣고 춤을 안 출수 있겠냐. 너무 신이 나서 리허설 때 일어나서 리허설 때 엉덩이를 흔들었더니 감독님이 춤추는 걸로 하자고 하더라. 열 번정도 췄는데, 열 번 넘게 춰도 흥이 나더라"고 말했다.

가장 많이 호흡을 맞췄던 할머니 역할의 차미경 배우와는 어땠을까. 장하은은 "첫 촬영 때 완벽하게 준비해 갔다고 생각했는데, 너무 떨리더라. 너무 긴장해서 대사도 틀렸다. 마지막 촬영 쯤에서야 차미경 선배님께서 그때 걱정 많이 했고, 연기 하는거 보고 큰일났다 생각했다고 하더라"고 밝혔다.

이어 "선배님께서는 본인의 어떤 것을 하려고 한다기 보다 예지의 할머니가 되서 다 받아줬다. 그랬기에 예지의 발랄함이 더 돋보였던 것 같다. 마지막 촬영 때는 얼굴만 봐도 눈물이 나더라. 선배님 덕분에 연기할 때 어떻게 힘을 빼야 하는지, 흐름을 어떻게 타야 하는지, 상대방을 어떤 마음으로 바라보고 임해야 하는지 많이 배우게 됐다"고 고마워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