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시원 PD/사진제공=JTBC
장시원 PD/사진제공=JTBC
장시원 PD가 JTBC 새 예능 '최강야구'를 기획한 이유를 밝혔다.

30일 JTBC 예능 '최강야구' 제작발표회가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행사에는 장시원PD와 이승엽, 박용택, 정근우, 장원삼, 심수창, 유희관, 윤준호가 참석했다.

'최강야구'는 프로야구팀에 대적할만한 11번째 구단을 결성한다는 포부를 갖고 전국의 야구 강팀과 대결을 펼치는 야구 리얼리티 프로그램. '도시어부', '강철부대' 등을 흥행으로 이끈 장시원 PD가 JTBC 이적 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예능이다.

장시원 PD는 '최강야구'에 대해 "야구에 빠진, 야구에 미친 사람들의 이야기"라고 말했다. 기획의도에 대해서는 "'도시어부'를 5년간 촬영하면서 이덕화, 이경규 선배님이 부러웠다. 자기가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돈을 버는 게"라며 "내가 좋아하는 게 뭘까 생각을 했는데, 내가 어릴때부터 야구를 엄청 좋아했다. 언젠가 야구 프로그램을 해봐야겠다는 생각을 하다 만들게 됐다. 내가 행복하기 위해, 나를 위해 만든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했다.

어제 완성된 1회를 봤다는 장 PD는 "재밌다. 내가 만들고 재밌다고 하는 게 민망스러운데, 세 번 봤는데도 재밌다"며 "1회를 완성시켜 놓으니 2회가 불안하더라. 그래서 2회를 봤는데 울컥했다"고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이승엽은 "PD님은 재밌을지 모르지만 우리는 재미보다 생존에 목숨을 걸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