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남기, 이다은 父와 포장마차서 어색한 술자리
“멘트장인 어디 갔나…”
마침내 동거 얘기 꺼냈다
사진제공= MBN ‘돌싱글즈 외전-가족의 탄생’
사진제공= MBN ‘돌싱글즈 외전-가족의 탄생’
윤남기, 이다은 커플이 이다은의 부모님에게 동거 허락을 구한다.

28일(오늘) 방송하는 MBN ‘돌싱글즈 외전-가족의 탄생’(이하 ‘돌싱글즈 외전’) 2회에서는 예비 장인과의 ‘1대1 술자리’를 가진 윤남기가 처음으로 동거 이야기를 꺼내는 모습이 펼쳐진다.

이날 '남다 커플'은 이다은의 아버지, 어머니, 딸 리은이와 함께 돌싱 빌리지로 첫 가족 여행을 떠난다. 두 사람을 처음 맺어준 돌싱 빌리지에 도착한 이들은 짐을 푼 뒤에 인근 식당으로 가 오붓한 식사 자리를 가진다. 이후 윤남기는 예비 장인에게 “소주 한 잔 더 하실까요?”라고 물으며 둘 만의 술자리를 마련한다.

윤남기와 이다은 아버지가 포장마차로 장소를 옮긴 가운데, 이다은은 어머니, 딸 리은이와 숙소로 돌아와 두런두런 이야기꽃을 피운다. 여기서 이다은의 어머니는 “남기를 만난 후에 다은이가…”라고 그간의 속마음을 털어놓다가 결국 눈물을 쏟는다. 엄마의 이야기에 이다은 역시 눈물을 터뜨려 두 모녀의 대화 내용에 관심이 쏠린다.

한편 윤남기는 예비 장인 앞에서 잔뜩 긴장한 채 쉽사리 ‘동거’ 이야기를 꺼내지 못한다. 이때 이다은의 아버지는 “(딸과 윤남기 사이가) 걱정이 된다. 이번에는 실수 없이 잘 돼야 하는데…”라고 털어놔 먹먹함을 안긴다. 윤남기는 예비사위로서 든든한 말을 건네고, 이다은의 부친은 “그러면 너무 고맙지”라며 환하게 웃는다. 윤남기는 이 기세를 몰아 “다은이와 리은이가 저희 집에서 지내는 건 어떨지..”라며 동거 이야기를 꺼낸다. 그 순간, 이다은의 아버지는 다시 복잡한 표정을 드러내 긴장감을 조성한다.

제작진은 “재혼을 앞두고 ‘동거 허락’을 맡기 위해 추진한 이번 가족 여행에서 남다 커플이 부모님의 솔직한 마음을 듣게 된다. 한차례 아픔이 있는 만큼 더욱 신중하고 조심스러울 수 밖에 없지만, 두 사람이 더욱 용기를 내어 양가 부모님께 다가가는 모습을 보여줄 것이니 애정 어린 시선으로 지켜봐 달라”고 밝혔다.

‘돌싱글즈 외전-가족의 탄생’ 2회는 28일(오늘) 밤 11시 방송되며,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 웨이브(wavve)에서 OTT로 독점 공개된다.

서예진 텐아시아 기자 ye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