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갈지도' 배틀 트립 제작진 대거 투입
김수현 PD "코로나 때문에 해외 여행 어려워…대리만족 프로그램"
김신영 "여행 사랑해…참여하고 싶었다"
'다시갈지도' 김지석 김신영 / 사진=채널S  제공
'다시갈지도' 김지석 김신영 / 사진=채널S 제공
‘다시 갈지도’가 랜선 여행의 시작을 알렸다.

24일 오후 2시 채널S 예능 ‘다시 갈지도’는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기자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기자간담회에는 연출을 맡은 김수현 PD와 MC 김지석, 김신영이 참석했다.

'다시 갈지도'는 코로나 시대에 꽉 막힌 하늘길을 뚫어줄 단 하나의 지도, 시청자들의 기억 속 해외여행을 현실로 만들어주는 랜선 세계 여행 프로그램이다.
'다시갈지도' 김수현 PD / 사진=채널S  제공
'다시갈지도' 김수현 PD / 사진=채널S 제공
이날 김수현 PD는 ‘다시 갈지도’에 대해 “’누워서 세계 일주’라고 표현하고 싶다. 코로나로 인해 해외에 가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 대신 소개해드리는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다시 갈지도’는 KBS2 ‘배틀 트립’ 제작진이 대거 투입돼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에 김수현 PD는 “'배틀 트립' 제작진은 충분한 능력이 있어도 코로나 때문에 그 재능을 펼치지 못했다. 시청자들의 요구를 알 것이라 생각했다. 실제로 ‘다시 갈지도’ 촬영을 시작하면서 제작진의 노하우가 보이더라”라고 밝혔다.

김지석과 김신영을 MC로 섭외한 이유에 관해서는 “김지석, 김신영 모두 여행 광이다. 특히 김지석 같은 경우 나와 tvN ‘문제적 남자’를 함께했다. 매주 녹화하는 프로그램이었는데, 김지석은 매주 여행을 다니더라”고 말했다.
'다시갈지도' 김신영 / 사진=채널S  제공
'다시갈지도' 김신영 / 사진=채널S 제공
김신영은 ‘다시 갈지도’에 참여 하게 된 소감을 전했다. 그는 “제작팀 자체가 여행 군단이다. (제작진은) 앞서 '배틀 트립' 등을 만들었다. ‘코로나 시국에 맞춰 또 다른 여행 프로그램을 한다?’ 참여해 보고 싶었다”고 이야기했다.

‘다시 갈지도’의 강점에 대해서는 “개인적으로 로컬 맛집을 궁금해한다. 코로나 이후 놀랐던 것은 내가 알고 있던 태국 카오산 로드의 맛집이 문을 닫았더라. 이런 정보도 시청자들에게 잘 전달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신영은 “’다시 갈지도’를 통해 말 그대로 대리 여행했다. 크리에이터들이 다녀온 곳을 보며 대리 만족했다. 또한 우리나라의 경우 제주도나 청도 등을 여행하면서 너무 좋았다”며 “다시 갈지도'를 통해 한국 프로그램에서 다뤄지지 않은 베트남의 명소를 소개하고 싶다”고 밝혔다.

이어 김신영은 “김지석과 나는 진짜 여행을 사랑하는 사람이다. 여행지를 보며 나오는 진짜 리액션을 보실 수 있을 거다. 또 최태성 역사 선생님이 현지에 대한 역사적, 인문학적 설명을 해주실 것”이라며 시청을 독려했다.
'다시갈지도' 김지석 / 사진=채널S  제공
'다시갈지도' 김지석 / 사진=채널S 제공
김지석 역시 “’다시 갈지도’를 통해 대리만족을 느낄 수 있다. 먹방을 보면 배가 채워지지는 않더라. 근데 ‘다시 갈지도’를 보면 여행에 대한 대리만족이 채워진다”고 자신했다.

또한 그는 “마음은 다른 분들과 마찬가지다. 코로나 때문에 해외를 가지 못하는 상황에서 이런 프로그램은 획기적이라고 생각했다”며 참여하게 된 배경을 설명했다.

김지석은 “같은 여행지를 두고 코로나 이전과 이후의 차이점이 있을 것”이라며 “그것을 ‘다시 갈지도’에서 잘 설명해준다. 영상을 찍는 크리에이터들의 솜씨가 전문가 수준이다. 특히 각자의 개성이 잘 드러나 흥미롭게 시청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다시 갈지도'는 매주 목요일 오후 8시 방송된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