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C '전참시' 방송 화면.
사진=MBC '전참시' 방송 화면.
MBC 예능 ‘전지적 참견 시점' 박세리가 매니저들과 퇴근 후 불금을 만끽했다.

지난 12일 방송된 '전지적 참견 시점'(이하 ‘전참시’) 190회에서는 박세리와 껌딱지 매니저들의 웃음 만발 하루와 뮤지션 이무진의 복학생 일상이 그려졌다.

이날 박세리는 매니저들과 친자매 같은 케미스트리를 과시해 눈길을 끌었다. 박세리의 두 매니저들은 “감독님과 함께 있으면 늘 재미있는 일이 생긴다”라며 박세리 껌딱지 면모를 드러냈다. 심지어 두 매니저는 오랜만에 일찍 일이 끝난 금요일에도 “해가 있을 때 퇴근하는 건 옳지 않다”라며 “감독님 놀아주세요”라고 칼퇴를 거부했다. 이에 박세리는 “누가 같이 일하는 회사 대표랑 놀고 싶냐~”라면서 마지못해 매니저들과 퇴근 후 데이트에 나섰다.

박세리와 매니저들은 서울 남산타워로 향했다. 박세리는 마지못해 끌려온 사람답지 않게 남산타워 앞에서 깜찍한 포즈를 취하고, 스티커 사진에 그 누구보다 진심인 모습을 보여 MC들을 빵 터지게 만들었다. “퇴근 좀 해~”라면서도 매니저들의 요청에 열정을 다해 응답하는 박세리의 모습이 귀여운 매력을 자아냈다.

빅웃음이 가득했던 남산타워 데이트를 마친 세 사람은 불금의 대미를 장식할 5성급 호텔 뷔페 먹방을 이어갔다. 이곳에서 박세리는 “뷔페에서는 샐러드가 아닌 해산물을 먼저 먹고 고기를 먹어야 한다”라고 공략법을 전해 이목을 집중시키기도.

'대표' 박세리의 일상도 눈길을 사로잡았다. 박세리는 매니저, 직원들과 회의 때 함께 먹을 도시락을 직접 만들어 준비하고 후식까지 완벽히 챙기는 듬직한 큰 손 언니 모습으로 훈훈함을 안겼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는 스포츠 스쿨 아카데미와 유기 동물 봉사 활동 등 박세리가 직원들과 준비 중인 프로젝트들이 공개돼 시청자들의 흥미를 자극했다. 뿐만 아니라 이날 회의에서는 시종일관 웃음이 끊이지 않아 세리 오피스 입사 욕구를 자극하기도.

박세리의 슬럼프 일화도 공개됐다. 레전드 골프 선수로 대한민국 골프계의 한 획을 그은 박세리이지만 그에게도 끝이 보이지 않는 슬럼프가 찾아왔던 것. 이에 대해 박세리는 지인의 추천으로 시작한 낚시를 통해 슬럼프를 극복했다고 털어놨다. 박세리는 “낚시를 통해 시간을 낚으며 슬럼프를 극복했다. 나를 위해 잠깐 내어주는 시간이 됐다”라고 회상해 박세리의 힘겨웠던 시간을 짐작하게 했다.

신흥 고막 남친으로 떠오른 뮤지션 이무진은 이날 '음생음사' 일상을 공개했다. 자신의 히트곡 '신호등' 저작권료에 대해 이무진은 "워낙 상상 이상의 금액이 들어왔다. 달라진 게 없다가 처음으로 쓴 것이 아버지 차다"라고 밝혔다.

이무진의 매니저 역시 “무진이는 일어나서 잘 때까지 음악과 함께 한다”라고 제보했다. 매니저의 제보대로 이무진은 씻고, 로션을 바를 때조차 노래 흥얼거림을 멈추지 않아 웃음을 안겼다. 이무진의 매니저 또한 과거 래퍼를 꿈꿨다고 고백해 MC들을 놀라게 만들었다.

매니저는 이무진에게 직접 만든 자작랩을 선보이기도. 또한 매니저는 이무진의 기분에 따라 이동 중 틀 노래를 선곡한다고. 이날 이무진은 매니저가 선곡한 제이슨 므라즈의 노래들을 차 안에서 따라 부르며 시청자들의 귀를 호강시켰다.

20학번 이무진의 복학생 일상도 시청자들에게 꿀잼을 선사했다. 이무진은 오랜만에 만난 서울예대 동기들과 강의실에서 즉흥 연주와 라이브를 선보였다. 마치 음악 영화 실사판을 보는 듯한 일상이 안방에 놀라움과 신선한 재미를 안긴 대목.

특히 이날 방송에서는 서울예대와 서울대의 컬래버레이션 무대가 공개돼 감탄을 자아냈다. 이들은 영화 '위대한 쇼맨'의 OST인 'This is me'를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완벽히 소화, 시청자들의 소름을 유발했다.

이날 방송 말미 공개된 예고편에는 박재범과 매니저의 일상, 최근 임신 소식을 전한 홍현희의 모습이 포착돼 다음 주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자극했다.

이날 '전참시' 190회는 전국 기준 4.7%, 수도권 기준 4.9%의 시청률을 기록, 동시간대 예능 프로그램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 분당 최고 시청률은 5.5%까지 치솟았다.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 지표인 2049 시청률은 2.7%로 같은 시간 방송된 예능 프로그램 중 가장 높은 수치로 집계됐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