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VA 산이 (사진=갤럭시코퍼레이션, 페르소나스페이스 제공)
AVA 산이 (사진=갤럭시코퍼레이션, 페르소나스페이스 제공)


큰오산이의 버추얼 아바타가 부르구 오디션 결과에 대한 아쉬운 마음을 전했다.


갤럭시코퍼레이션과 페르소나스페이스는 25일 TV CHOSUN '부캐전성시대' 큰오산이(산이) 버추얼 아바타의 인터뷰를 공개했다.


큰오산이의 버추얼 아바타는 반전 매력을 가진 저승사자 캐릭터. 지난달 30일 밤 10시 30분 방송한 '부캐전성시대' 7회에서 부르구 분파의 버추얼 아바타 오디션에 참가해 산이의 '맛 좋은 사(死)'를 신나게 불러 듣는 이들의 흥을 끌어올렸다.


그는 유령들이 주의를 맴도는 가운데 '맛 좋은 사(死)'로 폭풍 랩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자신의 영혼을 소환해 백댄서로 세워 무대를 꽉 채우며 사람들의 눈길을 끌었다.


큰오산이의 버추얼 아바타는 인터뷰에서 부르구 오디션에 참가한 계기와 앞으로의 활동 계획을 공개했다.


이하, 큰오산이 버추얼 아바타와의 일문일답.


Q. 지구 사람들을 위한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AVA(버추얼 아바타)큰오산이입니다. 저는 직업이 저승사자이고, 보통 저승사자들과 달리 근육이 많아서 이승과 저승 사람 모두 다 저를 무서워하는 편입니다. 저승사자 일을 할 땐 편하긴 하지만 그래도 겉모습과 달리 SO CUTE한 면도 있으니까 너무 무서워하지 말아주시고 제 갭 차이에서 오는 매력도 봐주세요.


Q. 지구를 구하고 싶다고 생각하게 된 이유는?


제가 저승사자니까 저승명부록을 항상 기록하는데, 블루 바이러스 때문에 원래 수명보다 더 짧게 살고 오는 사람들도 너무 많아졌습니다. 저승 업무에 마비가 올 정도입니다. 그래서 가본 적은 없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서 지구에 가서 좋은 일도 하고 수명관리도 좀 하고 와야겠다 싶었습니다.


Q. 앞으로의 활동 계획은?


저승사자가 본업이긴 하지만 래퍼로서 공연을 계속해서 하고 싶어요. 부캐전성시대 7화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제가 등장했을 때 다들 처음엔 무서워하고, "쟤가 왜 여기에 있는 거지..?" 하는 반응이거든요. 대체로 다들 그러세요. 그래도 제 맛 좋은 사(死) 무대를 보고서는 엄청 좋아하세요. 심사위원과 부캐 패널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거 같아서 저도 뿌듯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도 이런 무대를 계속해서 해나가고 싶습니다.


Q. 저승사자 일로 바쁠 텐데, 부르구에 들어간게 굉장히 의외였다. AVA부르구에 들어가게 된 계기가 무엇인지?


랩에 대한 갈망이 항상 있었어요. 그래서 일을 하다가 쉬는 시간에 틈을 내서 가사도 쓰고 랩 연습도 했었는데요. 어느 날 공터에서 연습을 하고 있는 중이었는데, 지나가던 AVA마미손이 저의 연습하는 모습을 본 거예요. 저에게서 재능을 봤던 건지, 분파원 테스트도 하지 않고 멋있게 부르구 금목걸이를 탁 건네주었습니다. 저도 이미 익히 AVA마미손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바로 승낙했죠. 아무리 마미손이 저에게 잘못을 해도 디스 노트에 절대 쓰지 않을 겁니다.


Q. 지구에 가는 최종 분파원으로 뽑히지 못했는데 아쉽지 않았나?


아쉬웠지만, 최종 분파원으로 AVA앗따거(더원)와 AVA리태리(이지훈)가 잘 뽑힌 거 같아요. 저는 사실 바빠서 지구에 가본 적이 없고 정보도 많지 않았거든요. 그래서 블루 바이러스가 퍼진 지구에 행복을 줄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들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그 두 명이 가는 게 맞는 거 같아요. 하지만 그동안 열심히 지구에 대해 공부해서 다음에는 꼭 제가 갈 겁니다.


Q. 무대 준비 과정에서 특별한 에피소드가 있었는지?


재밌는 에피소드는 아니지만, 비하인드를 말해보자면! 원래 맛 좋은 사(死) 곡에 안무가 없어요. 그런데 제가 퍼포먼스 연습을 해보는 과정에서 조금 심심하더라고요. 메타버스 공연장은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곳이잖아요? 그래서 한번 안무도 도전해 보자! 싶었죠. 지금은 부르구가 아니지만, 마미손한테 소개받은 핑신한테 가서 브이-V 포즈 같은 거 배워왔습니다. 독학으로 안무도 급하게 만들었는데, 생각보다 잘 먹힌 거 같습니다.


Q. 본인이 본캐 산이보다 더 낫다고 생각하는 점은?


아 너무 많아서 대답을 어디서부터 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근육도 그렇고 딱 봐도 제가 제일 포스가 있지 않나요? 같은 저승사자여도 급이 다르죠.


Q. 지금 디스 노트에는 총 몇 명의 이름이 적혀 있는가?


쉿! 이건 비밀로 해두겠습니다.


‘부캐전성시대’ 측은 오는 3월 2일 앗따거(더원)의 부르구 버추얼 아바타의 인터뷰를 공개할 예정으로 시청자들의 기대감이 고조된다.


한편, '부캐전성시대'는 메타버스 아바타기업 갤럭시코퍼레이션과 페르소나스페이스가 공동제작한 세계 최초 메타버스 아바타쇼다. 지구에 정체불명의 '블루 바이러스'가 퍼진 가운데, 페르소나별의 다섯 분파가 백신인 '행복'을 전하기 위해 출동하는 이야기를 다뤄 화제를 모았다. 오는 27일 오후 10시 30분 TV CHOSUN에선 '부캐전성시대' 웹 영화가 방송된다.


신지원 텐아시아 기자 abocato@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