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정은./사진제공=넷플릭스
배우 이정은./사진제공=넷플릭스
배우 이정은이 '소년심판'에 찰떡 캐스팅됐다.

22일 넷플릭스 시리즈 ‘소년심판’ 제작발표회가 코로나 19 확산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열렸다. 홍종찬 감독과 김민석 작가를 비롯해 배우 김혜수, 김무열, 이성민, 이정은 등이 참석해 작품에 관한 이야기를 비롯해 다양한 대화를 나눴다.

‘소년심판’은 소년범을 혐오하는 판사 심은석(김혜수 역)이 지방법원 소년부에 부임하면서 마주하게 되는 소년범죄와 그들을 담당하는 판사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 신예 김민석 작가가 각본을 쓰고, ‘명불허전’, ‘디어 마이 프렌즈’, ‘라이프’, ‘그녀의 사생활’ 등 사회 이면의 이야기를 그려왔던 홍종찬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이날 홍종찬 감독은 "이정은 역은 원래 남자 캐릭터로 기획됐다. 캐스팅이 딱 떠오르는 인물이 없었다. 대본이 나오고 첫 대사를 보면서 이정은 선배 목소리가 옆에 확 스쳐지나갔다"며 "다른 작품에서 좋게 본 기억은 있었지만, 일면식도 없었던 터라 이게 뭐지 싶었다. 작가님과 상의 끝에 같이 작업을 할 수 있게 됐다"고 캐스팅 비화를 전했다.

그러자 김무열은 "워낙 존경하고 팬으로서 지켜보던 위치였다"며 "대본을 보고 이정은 선배랑 찰떡일 것 같다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김혜수 역시 "저도 그랬다"고 거들었다.

김무열은 "차 안에서 스태프들한테 지나가는 말로 '이 역할 이정은 선배가 하면 너무 잘 어울릴 것 같지 않냐'고 물었는데 이미 캐스팅이 다 돼 있는 상황이더라"며 "그 말을 듣고 너무 좋기도 했는데 서운함도 들었다. 왜 나만 몰랐을까. 너무 기대되고 반가웠다"고 말했다.

이정은은 이후 현장에서 이 얘기를 전해 들었다고. 그는 "전 사실 제가 너무 귀엽게 생겨서 여전히 배역 제의가 올 때마다 깜짝깜짝 놀란다"며 너스레를 떨었다.

‘소년심판’은 오는 25일 공개된다.
서예진 텐아시아 기자 ye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