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C)
(사진=MBC)

대한민국 역사상 첫 스피드 스케이팅 금메달의 주인공인 모태범 해설위원이 매물 찾기에 나선다.


6일 방송되는 MBC ‘구해줘! 홈즈’(이하 ‘홈즈’)에서는 인천으로 이사를 결심한 3인 가족이 의뢰인으로 등장한다. 대학생 아들을 둔 의뢰인 부부는 충북 제천 토박이로 일평생을 제천에서만 살아왔다고 한다. 최근 남편이 인천으로 발령 나면서 주말부부로 지내고 있으며, 마침 아들도 인천에서 대학 생활 중이라 이사를 결심했다고 한다. 희망 지역은 남편 직장까지 자차 40분 이내의 인천 지역으로 탁 트인 뷰를 가진 아파트 구조를 희망했다. 예산은 매매가 8억 원대까지 가능하다고 밝혔다.


복팀에서는 ‘빙상의 신’에서 MBC 해설위원으로 변신한 모태범이 출격한다. 이 자리에서 모태범은 장동민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해 궁금증을 자아낸다. 그는 최근 다산 신도시로 이사를 했다고 밝히며, ‘홈즈’에서 장동민이 소개한 다산 신도시 아파트와 같은 단지라고 고백한다. 그는 매물을 알아보던 중 방송을 보고, 너무 마음에 들어 이사까지 결심하게 됐다고 말해 이목을 집중 시킨다.


모태범은 선수촌 생활을 회상하며, 선수촌은 취향대로 꾸밀 수 없으며 마음대로 꾸몄다간 촌장님한테 혼난다고 말해 눈길을 끈다. 그는 은퇴 후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아졌다고 말하며, 들어서자마자 부자느낌이 나는 고급진 인테리어를 선호한다고 밝힌다.


MBC 베이징 동계올림픽의 해설을 맡은 모태범은 “해설위원으로 제대로 눈도장을 찍고 싶다.”라고 남다른 포부를 밝힌다. 이에 장동민은 모태범에게 특별한 공약을 제시했다고.


모태범은 장동민과 함께 청라 국제도시로 향한다. 도보권에 청라 커낼웨이와 심곡천이 있는 곳으로 대단지 아파트 내 유일한 오피스텔이라고 한다. 또, 올 리모델링을 한 지 딱 하루 지난 곳으로 최근 유행하고 있는 인테리어 아이템이 총 집합되어 있다고 말해 기대를 모은다.


또 의뢰인 남편 직장까지 거리상으로 2㎞ 밖에 되지 않아 직주근접을 자랑했으며, 모태범은 2㎞를 스피드 스케이팅으로 달리면 1분 45초면 완주 가능하다고 밝혀 눈길을 끈다.


타지살이가 처음인 3인 가족의 인천 보금자리 찾기는 6일 오후 10시 50분 ‘구해줘! 홈즈’에서 공개된다.


차혜영 텐아시아 기자 kay3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