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텐아시아DB
사진=텐아시아DB
가수 임영웅이 교통사고 현장에서 심폐소생술로 생명을 살린 미담에 대해 언급했다.

임영웅은 30일 오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임영웅 Live Radio '웅이빛나는밤에' #220130'이라는 제목으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이날 방송에서 임영웅은 "정신없이 지내다 보니 시간이 빨리 가는 것 같다. '미스터트롯'에서 부른 '일편단심 민들레야'가 2년 됐다더라. 길어봐야 1년 정도 전인 것 같은데, 2년 동안 뭐했는지 정신없이 지나갔다"며 "정신없이 지나갔어도 여러분과 함께 한 시간이다 보니 행복했던 시간인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새해 되면 올해는 이렇게 해야지 신년 목표를 세우곤 하는데 연말에 한해를 돌아보게 된다. 작년에 나의 목표는 무엇이었을까 생각해보면 무탈하게 보내자 다짐했었고, 무탈했다"고 덧붙였다.

또한 임영웅은 "수상 너무 감사하다. 영웅시대 가족 여러분들 덕에 멋진 시상식에서 많은 상을 받고 있다"고 감사를 표하기도.

이날 방송에서 임영웅은 심폐소생술 구조담을 거론해 눈길을 끌었다. 임영웅은 지난 21일 오후 4시께 서울 올림픽대로 여의도 방향 반포대교 인근에서 한 승합차가 차량 여러 대와 추돌하고 가드레일을 들이받는 사고 현장을 발견하고는 사고 차량의 운전자를 구해내고 현장 정리를 도왔다. 119 최초 신고자도 임영웅으로 알려졌다.

임영웅은 사고 차량의 운전자가 의식이 없는 듯 보여 사고 차량 앞에 차를 세운 뒤 심폐소생술을 실시했다. 사고 피해자를 함부로 이동하는 건 위험한 일이라는 걸 인지하고 있던 탓에 운전석을 뒤로 젖힌 뒤 심폐소생술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임영웅은 구급대가 도착한 이후에도 운전자에게 담요를 덮어주는 등 응급조치를 도운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임영웅은 "뉴스에서 그런 소식을 들으면 못할 것 같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그런 상황이 벌어지니깐 배운 대로 하게 되더라. 그 순간이 잘 기억나지 않았다. 뭘 생각한 게 아닌 것 같다. 나도 모르게 조치를 취했다"고 밝혔다.

이어 "사실 처음에는 음주운전이나 졸음운전이라고 생각했다. 피해가야 하니깐 옆으로 싹 피해갔는데 조수석에 있던 분이 운전자를 흔들고 있더라. 위급한 상황인가보다 싶어 119에 신고하고 도왔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팬들은 안전 운전하시길 빌고, 졸음이 오면 꼭 졸음쉼터에서 쉬시길 바란다”고 당부하는 것도 잊지 않았다.

임영웅은 앨범 준비에 대해 "정규앨범 준비를 하다가 이건 좀 아닌 것 같아서 뒤집어엎었다. 더 멋지고 새로운 모습들을 보여드리고 싶다는 생각을 했기 때문이다. 가능한 여러분께 빨리 보여드리기 위해 준비를 하는 중이다. 하다 보니깐 쉬운 일이 아니더라. 좋은 앨범, 멋진 앨범 들고 나올 테니깐 아쉬워도 조금만 기다려달라"라고 알렸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