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장감 극한으로
눈빛에 담긴 심리묘사
서우진의 생모였다
'공작도시' / 사진 = JTBC 제공
'공작도시' / 사진 = JTBC 제공
'공작도시' 이이담이 매 순간 강렬한 임팩트를 선사했다.

26일 방송된 JTBC 수목드라마 '공작도시'에서는 재희(수애 분)와 팽팽하게 맞서는 이설(이이담 분)의 나날이 펼쳐졌다. 앞서 이설은 현우(서우진 분)가 자신의 아이였다는 사실을 알게 돼 충격에 빠졌었다.

이 가운데 아이가 살아있었다는 것을 확인한 이설은 안도의 숨을 내쉬며 현우를 바라봤다. 하지만 한숙(김미숙 분)을 향해 날카로운 질문을 던졌고, 여기에 그의 의중을 파악하기 위해 날 선 신경전을 벌였다.

그런가 하면 이설은 재희를 만나기 위해 아트센터로 찾아갔다. 이어 현우의 이야기로 대치하던 이설은 가만두지 않겠다는 재희의 서슬 퍼런 경고에 자조 섞인 비소로 반박해 긴장감을 한껏 끌어올렸다.

뿐만 아니라 준혁(김강우 분), 현우 앞에 나타난 이설은 미소를 지으며 재희를 자극했다. 게다가 무릎을 꿇으며 간곡히 부탁하는 재희를 연민과 분노가 뒤엉킨 시선으로 내려 봤고, 어떤 처분을 내릴지 기다리라 전하며 모두를 숨죽이게 했다.

이처럼 이이담은 쓸쓸함과 서늘함을 오가는 연기로 드라마를 더욱 흥미진진하게 이끌었다. 아이를 향한 애틋한 모성애를 찰나에 담아내다가도 준혁과 성진가(家)를 향한 적대감을 내비칠 땐 서사에 쫄깃함을 더했다.

이렇듯 이이담은 클라이맥스를 향해 달려가는 전개에 힘을 보태며 몰입을 높였다. 감정에 따라 달라지는 눈빛의 힘, 미묘한 표정 변화, 호흡 등 무미건조했던 인물이 점차 변주하는 순간을 흡입력 있게 표현해 이설이라는 캐릭터에 온전히 빠져들게 했다.

한편, '공작도시'는 매주 수, 목요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된다.

신소원 텐아시아 객원기자 newsinfo@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