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티빙)
(사진=티빙)

티빙 오리지널 ‘아직 최선을 다하지 않았을 뿐’ 박해준, 김갑수, 박정연이 역부양으로 형성된 ‘찐’ 현실 가족 케미로 강력한 웃음과 공감 폭탄을 터뜨릴 예정이다.

오는 2월 18일(금) 첫 공개되는 티빙 오리지널 ‘아직 최선을 다하지 않았을 뿐’(이하 ‘아직 최선’)은 44춘기 자발적 백수가 웹툰 작가의 꿈을 안고 자신만의 속도로 ‘갓생’에 도전하는 웃픈 이야기다. ‘유나의 거리’ 임태우 감독, ‘제3의 매력’ 이후 다시 한번 공동 집필하는 박희권 작가와 박은영 작가가 의기투합한 작품으로, 제작진의 필모그래피만으로도 또 한 편의 웰메이드 작품 탄생을 기대케 한다. 최근 티저 포스터 2종과 티저 예고편을 공개하며 짠내 폴폴, 웃음 폭발이 기대되는 작품으로 손꼽히고 있다.


‘아직 최선’의 관전 포인트 중 하나는 바로 주인공 남금필(박해준)의 가족들이 만들어낼 ‘찐’ 케미다. 금필은 충동적으로 회사를 때려 치우고 웹툰 작가를 꿈꾸며 ‘갓생’에 도전하는 자발적 백수. 그에게는 가장으로서 책임져야 하는 가족이 있다. 미운 44춘기를 겪고 있는 아들, 금필을 대신해 가족을 먹여 살리는 실질적 가장 아버지, 남동진(김갑수)과 돈이 없는 금필에게 착실히 모은 용돈도 흔쾌히 빌려줄 수 있는 고등학생 딸, 남상아(박정연)가 그 주인공이다. 가장이지만 가장의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하면서도, 그저 낙천적이고 태평한 ‘정신승리’의 주인공 금필, 그런 아들 덕에 하루하루 복장 터지는 나날을 보내는 동진, 그리고 대책 없는 아빠를 둔 탓에 일찍 철이 들어버린 상아, 세 가족의 역부양 관계만으로도 앞으로 펼쳐질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을 한껏 높인다.


제작진은 “첫 촬영부터 마치 현실 가족을 보는 듯한 완벽한 케미를 보여준 박해준, 김갑수, 박정연이 뛰어난 캐릭터 소화력으로 작품의 매력을 한껏 끌어올렸다. 시청자들은 철없는 금필을 바라보는 동진의 시선에서 함께 ‘킹 받고’, 상아의 마음으로 ‘우당탕탕’ 하고, 철이 없어도 마냥 유쾌하게 ‘갓생’을 꿈꾸는 금필의 인생을 응원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아직 최선을 다하지 않았을 뿐’은 2월 18일(금) 티빙에서 단독 공개된다.


차혜영 텐아시아 기자 kay3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