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든 물어보살' (사진=KBS JOY 제공)
'무엇이든 물어보살' (사진=KBS JOY 제공)
남들보다 빠르게 부를 이루고 은퇴한 '파이어 족'의 고민은 무엇일까.
3일 방송되는 KBS Joy 예능프로그램 '무엇이든 물어보살' 146회에서는 30대의 한 남자가 의뢰인으로 출연한다.

이날 의뢰인은 최근까지 회사를 다녔으나 현재는 무직이라고 밝힌다. 이에 보살들은 "좋은 회사였는데 왜 퇴사 했나"라며 의아해하는데, 의뢰인은 자신을 '파이어 족'이라고 소개해 눈길을 끈다.

파이어 족이란 경제적 자립을 젊은 나이에 이룬 후 조기에 은퇴하는 사람들을 일컫는다. 의뢰인은 가장 왕성하게 일하는 나이 대에 은퇴한 것에 대해 부정적인 시선을 보내는 사람들이 많아 고민이라고 털어놓는다.

이런 의뢰인의 순 자산은 현재 몇 십 억 원. 의뢰인의 말을 들은 서장훈은 "어떻게 모은 거냐. 재테크는 어떻게 한 거냐"라며 깜짝 놀라고, 의뢰인은 돈을 모은 방법부터 은퇴 자금 계산법 등을 공개하여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이어 의뢰인은 앞으로 하고 싶은 2개의 꿈에 대해 이야기 하는데, 서장훈은 "의뢰인이 말한 건 무형의 목표다. 구체적이지 않다"라고 지적한다. 다만 이수근은 의뢰인을 10년 후에 다시 만나고 싶다는 기대감을 내비치고, 의뢰인 역시 "한 번쯤 직언을 듣고 싶었다. 주변에서 흔히 받을 수 없는 조언을 받아서 유용했다"라며 보살들의 조언에 만족했다는 후문이다.

한편 '파이어 족' 의뢰인의 인생 계획과 보살 서장훈‧이수근의 조언이 공개될 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 146회는 3일 오후 8시 30분 방송된다.


신지원 텐아시아 기자 abocato@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