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방송캡처)
(사진=방송캡처)

‘멜랑꼴리아’ 이도현의 진심이 통했다.


지난 29일에 방송된 tvN 수목드라마 ‘멜랑꼴리아’ 15회에서 이도현은 특혜 비리의 온상인 사립고와 그를 둘러싼 인물들의 진실을 파헤치는 수학천재이자 수학교사인 ‘백승유’ 역으로 분해 활약을 펼쳤다.


승유는 제자 최시안(신수연 분)의 사건에 김지나(김지영 분)가 연관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고 이후 목격자 일 수 있는 CCTV 속 인물인 성유찬(이유진 분)을 만나기 위해 성예린(우다비 분)과 자리를 만들어 적극적으로 범인 색출에 힘썼다.


그는 유찬에게 사건의 발단이 된 글로벌 인재반 교재에 대해 물었지만 유찬은 대답을 회피하며 자리를 떴다. 이에 승유는 “이게 유찬이의 잘못일까? 너도 예전에 그랬잖아. 어른들이 알려준 쉽고 빠른 길로 너도 모르게 이끌려갔었잖아“라고 유찬을 향한 진심 어린 걱정을 드러내 누나인 예린의 마음을 움직이기도.

또한 승유는 시안이가 입원한 병원에 찾아와 지윤수(임수정 분)를 발견하고 도망치는 지나가 차에 치일 뻔하자 몸을 날려 그를 보호한 것은 물론 “엄만 너 여기 온 거 모르시지? 네가 원하지 않으면 안 할게. 걱정하지 마”, “네가 여기 나타날 거라고는 상상도 못 했어. 너 정말 용감해. 진심이야. 그리고 혼란스러웠던 일들, 궁금한 거, 의구심 드는 거 있으면 다 터놓고 얘기하자고 했던 거 기억나? 지금이 그때인 것 같다”라며 그에게 진실을 말할 수 있는 용기를 북돋았다.

이후 승유의 복수는 점점 해피엔딩을 향해 달려갔다. 노정아(진경 분) 교장의 수학 박물관 관련 비리 혐의와 더불어 지나를 통해 받은 글로벌 인재반 학생들의 교재, 각 연도별 학부모 발전 기금 파일이 담긴 USB, 최성한(전진기 분) 교감을 통해 입수한 중간고사 관련 자료 등 아성영재고등학교의 이면에 숨겨진 진실들이 수면 위로 서서히 드러나고 있었던 것. 그 가운데 승유는 이 증거들을 교육청에 제출하기 위해 준비하는 통쾌한 전개를 선보이며 엔딩을 맞이했다.

이처럼 이도현은 백승유의 진정한 어른으로서 면모를 보여줬다. 그는 회차가 거듭될수록 내면의 성숙함까지도 진심 어린 눈빛과 신뢰감을 주는 목소리로 표현해 내며 캐릭터에 진정성을 더했다.


특히 승유의 진실된 공감과 조언은 상대방의 마음을 움직이고 용기 있는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이끌며 안방극장의 텐션을 높이기도. 종영까지 단 1회만을 앞두고 있는 ‘멜랑꼴리아’에서 이도현이 어떠한 결말을 선사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이도현, 임수정이 출연하는 ‘멜랑꼴리아’ 최종 회는 30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송된다.


이준현 텐아시아 기자 wtcloud8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