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2021 MBC 방송연예대상' 영상 캡처.
사진= '2021 MBC 방송연예대상' 영상 캡처.
'2021 MBC 방송연예대상' 대상은 모두의 예상 대로 '놀면 뭐하니?' 유재석이었다.

29일 오후 서울 상암동 MBC 공개홀에서 '2021 MBC 방송연예대상' 시상식이 열렸다. 방송인 전현무, 배우 이상이, 가수 겸 배우 김세정이 진행을 맡았다.

이날 유재석과 이효리가 대상 시상을 위해 무대에 올랐다. 이효리는 "작년 최우수상을 받을 때 제주도 집에서 이불 드레스로 방송을 했는데, 이번에는 좀 꾸미고 나왔다"고 밝혔다.

이어 "7시 비행기를 타고 올라와서 12시에 내려갈거라 했는데 벌써 1시가 됐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유재석도 "하루 안에 끝나는 연예대상을 바란다"고 소망했다.

유재석은 "작년에 MBC 대상을 수상했고, 총 대상은 17번 대상을 받았더라. 이번에도 받으면 MBC에서만 8번 받는 거더라"고 말했다.

이효리는 대상 수상자로 유재석을 호명했다. 유재석은 "분에 넘치는 큰 상을 또 받게 됐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어머니, 아버지 가족들, 장인어른, 장모님, 사랑하는 아들 지호, 사랑하는 딸 나은이, 제가 늘 고마워하는 아내 나경은 씨에게 돌리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김태호 PD가 없는 '놀면 뭐하니'가 어떨지 걱정도 된다. 그렇지만 김태호 PD가 새로운 결정을 한 만큼, 늘 응원하고 승승장구하길 진심으로 바란다"고 덧붙였다.

유재석은 "'놀면 뭐하니?'를 함께 해주는 많은 분들이 있다. 일반 시민 여러분들, MSG워너비 멤버들 등 혼자서 하기 힘든 시기에 힘든 길을 함께해준 멤버들 감사하다"며 "코로나로 인해 많은 분들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지만, 그럴때일수록 예능인들이 해야할 일이 확실해지지 않았나 싶다. 더 열심히 즐거운 웃음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앞으로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으나 제 몸이 다하는 그 날까지 많은 분들께 대한민국의 개그맨으로서 웃음을 드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마지막으로 유재석은 故김철민을 언급했다. 그는 "얼마 전 개그맨 형님이신 김철민 형님이 하늘나라로 가셨다. 늘 거리에서 수많은 분들에게 웃음을 주기 위해 노력하다 안타깝게 세상을 떠났다. 하늘나라에서도 많은 분들께 웃음을 주셨으면 좋겠다"며 "고민과 결정의 순간이 올 때마다 최고의 선택을 할 수는 없겠지만, 늘 최선의 선택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