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민수, 명불허전 가창력
장혜진과 역대급 듀엣
'그 남자 그 여자' 열창
'유희열의 스케치북' 윤민수/ 사진=KBS2 제공
'유희열의 스케치북' 윤민수/ 사진=KBS2 제공
그룹 바이브의 윤민수가 가수 장혜진과 듀엣으로 옛 추억을 재현해냈다.

윤민수는 지난 24일 밤 방송된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의 밀레니엄 크리스마스 특집에 출연했다.

이날 윤민수는 장혜진과 함께 바이브의 대표 명곡 '그 남자 그 여자' 무대를 선보여 음악 팬들의 반가움을 자아냈다.

윤민수는 완벽한 완급 조절로 감정선을 이어가며 장혜진과 듀엣 무대를 이어갔고 고음으로 치닫는 부분에서는 허스키하면서도 감미로운 애드리브로 시청자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윤민수는 2006년 '그 남자 그 여자' 활동 당시의 레게머리를 재현한 것에 대해 "10시간 가까이 걸렸다. 그 당시 스타일로 똑같이 준비해달라길래 처음에는 '그걸 어떻게 하냐. 말도 안 된다'라고 했다"라며 "하지만 장혜진 선배님은 이미 가발 제작에 들어가셨다는 말을 듣고 안 할 수가 없더라"라고 비하인드를 밝혔다.

또 '그 남자 그 여자' 절규 애드리브 부분이 영어 가사였음을 밝히며 폭풍 애드리브를 재현해 깨알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윤민수가 속한 바이브는 데뷔 20주년을 기념해 보이즈 투 맨(Boyz II Men)과의 컬래버레이션 음원 'Love Me Once Again'(러브 미 원스 어게인)을 시작으로 마마무 솔라와 문별, 다비치, 규현, 이무진, 허각, 신용재(2F), 벤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함께 'REVIBE' 프로젝트를 펼치고 있다.

정태건 텐아시아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