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꽃피면달생각하고문화산업전문회사, 몬스터유니온, 피플스토리컴퍼니)
(사진=꽃피면달생각하고문화산업전문회사, 몬스터유니온, 피플스토리컴퍼니)

안방극장 시청자를 네 청춘의 우정, 사랑, 성장기와 금주령을 둘러싼 뒷 이야기에 흠뻑 취하게 할 사극 ‘꽃 피면 달 생각하고’가 20일 대망의 첫 방송을 시작한다.


20일 베일을 벗는 KBS 2TV 새 월화드라마 ‘꽃 피면 달 생각하고’는 역사상 가장 강력한 금주령의 시대, 밀주꾼을 단속하는 원칙주의 감찰과 술을 빚어 인생을 바꿔보려는 밀주꾼 여인의 ‘아술아술’ 추격 로맨스다.


‘꽃 피면 달 생각하고’는 이전에 다루지 않았던 ‘금주령’이라는 참신한 소재와 그 금령으로 엮인 네 청춘의 우정과 성장, 사랑을 다룬다. 또 탄탄한 배우들과 제작진이 서로 시너지를 발휘한만큼, 사극 명가 KBS의 흥행 계보를 이어갈 ‘청춘사극’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제작진은 “선넘는 청춘들의 우정+사랑에 취하고, 금주령 뒷이야기에 빠져들 것”이라고 자신, 한 번 보면 푹 빠져들 수밖에 없는 ‘꽃 피면 달 생각하고’ 관전포인트를 공개했다.


▶ 새로운 사극, ‘금주령의 시대’로의 초대!


술은 예부터 좋은 일, 슬픈 일에 빠지지 않는 단골손님이다. 역사서에 따르면 우리 민족은 실로 오래전부터 술을 즐겨왔는데, 술을 금하는 ‘금주령’의 역사 역시 그만큼 깊다. ‘영조실록’에는 “금주를 어겨 섬으로 유배된 자가 7백여 명”이라고 기록되어 있을 정도이다.

'꽃 피면 달 생각하고’는 술이 죄가 되던 가상의 조선 시대로 시청자들을 초대한다. ‘금주령’이라는 참신한 소재를 바탕으로 이전에 사극에서 다뤄본 적 없는 때론 소주처럼 묵직하고 때론 탁주처럼 달콤 쌉싸름한 청춘들의 이야기를 유쾌하게 풀어낸다.


▶ 응원을 부를 4인 4색 ‘선 넘는’ 청춘남녀와 아술아술한 로맨스 X 우정 X 성장기!

우리는 알게 모르게 갖가지 크고 작은 금기들을 배우고 익힌다. 그중 일부는 우리의 시야를 좁게 만들고, 어떤 틀에 가두는 ‘선’이 된다. '꽃 피면 달 생각하고'는 금지된 것에 의문을 가지는 것조차 허용되지 않던 시대, 세상의 기대를 저버리고 저마다 자신을 둘러싼 ‘선’을 넘는 네 청춘의 이야기를 그린다.


엘리트 감찰 남영, 생계형 밀주꾼 로서, 알코올 홀릭 왕세자 이표, 남 부러울 것 없어 보이는 양반집 금지옥엽 애진. 운명처럼 엮이게 된 청춘남녀가 세상에 반기를 들며 함께 성장하는 모습은 시청자들에게 따뜻한 해방감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 “힘 있는 이야기..” 멜로-코믹-모험-액션 보는 맛 X 막강 배우들의 시너지!


남영 역의 유승호는 ‘꽃 피면 달 생각하고’의 관전 포인트로 “힘 있는 이야기”를 꼽았다. 그가 자신하듯 ‘꽃 피면 달 생각하고’는 금기(禁忌) 뒤에 숨은 거대한 지하의 세계까지 파고들며 멜로, 코믹, 모험, 액션이 다 있는 장르 맛집을 예고한다. 탄탄한 스토리와 살아 있는 캐릭터, 참신한 소재, 극 전반에 웃음 코드를 가미해 여러 가지 맛이 어우러진 ‘웰메이드 사극’의 탄생을 예감하게 한다.


‘사극 승호’라는 애칭이 따라다니는 유승호를 중심으로 이혜리(강로서 역), 변우석(이표 역), 강미나(한애진 역), 최원영(이시흠 역), 장광(연조문 역), 임원희(황가 역), 배유람(강해수 역), 김기방(춘개 역) 등 믿고 보는 연기파 배우들의 시너지는 극의 몰입도를 높인다. 국민 드라마에 등극한 가족극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 세밀한 연출력이 돋보인 장르극 ‘닥터 프리즈너’에서 탁월한 연출력을 자랑한 황인혁 PD는 작품의 완성도를 담보한다.

한편 ‘꽃 피면 달 생각하고’는 온라인 방송 영화 플랫폼 웨이브(wavve)가 투자에 참여한 작품이다. 첫 방송과 동시에 웨이브에서 VOD(다시보기)를 통해 독점 공개된다.


차혜영 텐아시아 기자 kay3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