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쿠팡플레이, 초록뱀미디어, 더 스튜디오엠, 골드메달리스트)
(사진=쿠팡플레이, 초록뱀미디어, 더 스튜디오엠, 골드메달리스트)

‘어느 날’ 김수현과 김성규가 ‘극악무도 어필’ 현장을 선보인다.


지난 11월 27일(토) 0시(26일(금) 밤 12시)에 첫 공개된 쿠팡플레이 시리즈 ‘어느 날’은 평범한 대학생에서 하룻밤 사이 살인 용의자가 된 김현수(김수현)와 진실을 묻지 않는 밑바닥 삼류 변호사 신중한(차승원)의 치열한 생존을 그린 8부작 하드코어 범죄 드라마다.


무엇보다 지난 4회에서 김현수는 구속적부심에서 안 좋은 결과를 얻고 다시 교도소로 돌아왔다가 박두식(양경원)에게 습격을 당했고, 도지태(김성규)는 이를 간호해주며 “중요한 건 여기서 어떻게 살아남을 것인가”라는 조언을 건넸다. 이후 열린 공판에서 형량 거래를 깨고 자백을 번복한 김현수에게 괘씸죄가 추가될지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이와 관련 ‘어느 날’ 김수현과 김성규의 ‘위기일발 상황’이 시선을 압도하고 있다. 극 중 김현수가 도지태 방에서 생각지도 못한 발언을 듣는 장면. 도지태 방에 들어간 김현수는 눈치를 보며 두려운 얼굴을 내비치고, 매서운 시선으로 바라보던 도지태는 단호한 표정으로 한마디를 던져 숨막히는 긴장감을 일으킨다. 특히 김현수가 접골사(유희제)에게 팔을 잡히는 위기일발 상황이 벌어진 터. 과연 김현수는 왜 접골사에게 팔이 잡힌 것인지, 도지태가 전한 말은 회유일지, 협박일지 궁금증이 증폭된다.


그런가 하면 김수현과 김성규는 극악무도한 어필로 쫄깃함을 선사하는 이 장면을 앞두고 대본을 손에서 떼지 않은 채 정독에 정독을 거듭하며 감정몰입에 나섰다. 그렇게 촬영이 시작되자 각자의 캐릭터에 푹 빠진 두 사람은 금세 공포에 휩싸인 김현수와 묵직한 카리스마의 도지태로 변신, 미스터리한 분위기를 배가시키는 장면을 완성했다.


제작진은 “‘어느 날’ 5, 6회에서는 교도소 생활 이야기가 풀리면서, 김현수와 도지태의 관계가 더욱 강렬하게 그려진다”라며 “본격화되는 도지태의 행동이 김현수의 운명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지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한편 ‘어느 날’은 대한민국 대표 연기파 배우 김수현과 차승원의 명품 연기와 ‘펀치’와 ‘귓속말’을 통해 사법체계 드라마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연 이명우 감독의 사법체계를 다룬 세 번째 이야기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매주 토, 일 0시 서비스 개시를 통해 주 2회, 8부작으로 방송되며 5회는 12월 11일 토 0시(10일 금 밤 12시), 6회는 12월 12일 일 0시(11일 토 밤 12시)에 공개된다.


차혜영 텐아시아 기자 kay3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