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해 우리는' 제작발표회
김다미 "센 캐릭터 많이 해"
"로코하고 싶었다"
'그 해 우리는' 김다미/ 사진=SBS 제공
'그 해 우리는' 김다미/ 사진=SBS 제공
배우 김다미가 SBS 새 월화드라마 '그 해 우리는'을 통해 연기 변신에 나섰다.

1일 오후 '그 해 우리는'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생중계됐으며 김윤진 감독과 최우식, 김다미, 김성철, 노정의가 참석해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그 해 우리는'은 헤어진 연인이 고등학교 시절 촬영한 다큐멘터리의 인기로 강제 소환되면서 펼쳐지는 청춘들의 첫사랑 역주행 로맨스다. 함께해서 더러웠고 다신 보지 말았어야할 인연이 다시 얽히면서 겪는 복잡 미묘한 감정을 드러내는 작품으로 청춘들의 현실 이야기를 그릴 예정이다.

김다미는 쉼 없이 달리는 현실주의 홍보 전문가 국연수를 분한다. 그는 "국연수는 전교 1등을 할 정도로 공부를 잘하고 하루하루 치열하게 살아간다. 웅이를 만나면서 성장하고 변하는 캐릭터"라고 설명했다.

이어 "전작들에서 센 캐릭터를 많이 해서 현실적인 캐릭터를 해보고 싶었다. 로맨틱 코미디도 하고 싶었는데 때마침 작가님의 대본을 읽고 너무 재밌겠다고 생각해서 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가장 중점을 둔 건 최웅과의 호흡이다. 상대방에 따라 연수가 많이 달라질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최우식과 연기하게 되면서 많은 것들을 설정하지 않고도 편하게 할 수 있었다. 최대한 현장에 있으려고 노력했다"고 강조했다.

또 다시 전교 1등을 맡은 그는 "어쩌다 보니 그렇게 됐다. 현실에서 해보지 못한 걸 연기를 통해 마음껏 펼치고 있다"면서 "국연수가 모든 청춘을 대변할 수 있는 건 아니지만 왜 꿈보다 성공을 좇고 현실을 택할 수밖에 없었는지가 나온다. 입되고 공감되는 부분이 많았다"고 밝혔다.

'그 해 우리는'은 오는 6일 오후 10시 첫 방송된다.

정태건 텐아시아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