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학주 /사진제공=웨이브
이학주 /사진제공=웨이브
배우 이학주가 '이렇게 된 이상 청와대로 간다' 첫 촬영에 대해 언급했다.

이학주는 29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의 한 카페에서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 '이렇게 된 이상 청와대로 간다(이하 이상청)' 종영 라운드 인터뷰를 진행했다.

지난 12일 전편 공개된 '이상청'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으로 임명된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출신 셀럽 이정은(김성령 분)이 남편인 정치평론가 김성남(백현진 분)의 납치 사건을 맞닥뜨린 1주일간을 그린 작품이다.

극중 이학주는 김수진을 연기했다. 이학주는 김수진을 문체부 장관 수행비서 역할을 현실성 있고 생동감 있는 캐릭터로 표현했다. 특히 문체부 장관 김성령 배우와 쫀쫀한 호흡을 자랑했다.

이날 이학주는 "저와 김수진이라는 캐릭터의 공통점은 내향형 같다. 보이스는 내향형이지만 나머지 부분은 따라갈 수가 없었다. 차이점은 김수진은 머리가 되게 좋다는 것이다. 머리를 잘 굴리고 (자신이 하는 일에) 확신을 한다는 게 부럽더라"며 "저는 '이거일까?' '저거일까?'라고 자신감 없는 선택을 한다. 오히려 주변 사람들의 도움을 많이 받는다. 김수진은 허당끼가 있는 내향형 인간인데 자신감 있는 사람이라 부럽더라"고 이야기 했다.
이학주 /사진제공=웨이브
이학주 /사진제공=웨이브
사실 이학주는 '이상청' 출연에 대해 부담감이 있었다고 토로했다. 그는 "정치 드라마라서 부담감이 있었다. 윤성호 감독님이 잘 안다고 생각했다. 감독님께 맡기고 간다고 생각했다. '내가 판단하지 말자'라는 생각을 했다. 또 거부감을 느끼지 말자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부담감을 안고 촬영에 나선 이학주. 그의 첫 촬영은 차정원 역을 맡은 배해선과의 키스신이었다. 이학주는 "배해선 선배님과 밥 먹으면서 찍은 키스신이 첫 촬영이었다. 선배님이랑 처음 만나서 캐릭터를 이야기 할 시간이 있었다. 선배님께서 아무렇지 않게 어려운 캐릭터에 대해 간단하게 이야기 해주시더라"고 했다.

이어 "어떻게 '그렇게까지 생각하셨냐'고 하기도 했다. 그랬더니 선배님이 '어려운 건가?'라고 하셨다. 나도 선배님과 사람이 되고 싶다. 코로나19 때문에 만날 수 있는 자리를 만들 수 없어서 아쉽긴 했다. 선배님과 같은 대화를 일찍 했으면 더 좋았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덧붙였다.

이학주는 "키스신 촬영은 묘했고 좋았다. 제가 연기한 김수진은 가족사가 있는 친구다. 눈치도 많이 보고 잘 알아챈다고 느끼는 게 가정사로 인해 눈칫밥을 먹었기 때문이다. 활발하게 할 수도 있고 눈치를 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때 김수진은 눈치 잘 보는 걸 택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했다. 그 와중에 차정원과 키스를 하니까 묘했다. 시청자분들도 두 사람에게 어떤 전사가 있고, 어떤 관계인지 궁금해 하시더라"고 전했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