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모'(사진=방송 화면 캡처)
'연모'(사진=방송 화면 캡처)

'연모' 박은빈이 김서하에게 경고했다.

18일 오후 방송된 KBS 2TV 월화드라마 '연모'에서는 세자 이휘(박은빈 분)이 정지운(로운 분)과 군사에게 쫓기다 강물에 빠지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이휘는 자신의 성별일 들킬 위기에 처하자 정지운과 함께 강물 속으로 뛰어들었다. 이에, 정지운은 물에 빠진 자신을 구해주는 담이의 기억을 잠시나마 떠올렸다.

이휘는 자신이 여자임을 알고 있는 이들은 살려두면 안 된다는 빈궁(한채아 분)의 말을 떠올렸고 정지운을 없애려 활을 쏘았다.

이후 이휘는 기루를 찾은 창운군(김서하 분)의 대화를 숨어서 엿듣게 됐다. 창운군은 "술자리에서 세자가 여자인 것 같지 않느냐"라고 도발했고 이에 이휘의 스승은 "워낙 선이 곱고 수려하게 생기셔서 그렇다"라며 얼버무렸다. 이에 창운군은 자신의 의견에 반론을 하는 자에게 주먹을 날리며 난동을 피웠다.

순간 이휘와 창운군은 눈이 마주쳤고 일촉즉발의 순간에 정지운은 이휘를 데리고 문 뒤로 피했고 "지금 나가면 위험하다"라며 보호했다. 이어 정지운은 "그때는 분명히 여인이었는데 나 본 적이 없느냐?"라고 물었다.

이후 창운군의 행패에 못 마땅해하던 이휘는 자리를 박차가 나갔고 이휘에게 "세자 저하"라며 읖조리는 사람들을 보며 정지운은 놀랐다. 이어 이휘는 창운군에게 "활 솜씨가 제법 늘었던데 자객의 배후가 돼 목이 잘려나가고 싶거든 그리 까부시던가"라며 경고했고 정지운과 함께 자리를 떴다.

신지원 텐아시아 기자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