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윤정의 도장깨기' 도경완, 장윤정./사진제공=LG헬로비전
'장윤정의 도장깨기' 도경완, 장윤정./사진제공=LG헬로비전
가수 장윤정이 남편 도경완과 촬영 전날 부부싸움을 한 적 있다고 밝혔다.

29일 오후 LG헬로비전 새 예능 '장윤정의 도장깨기'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장윤정의 도장깨기'는 장윤정, 도경완 부부가 장윤정의 트로트 수제자 곽지은, 해수와 함께 캠핑카를 타고 전국의 숨은 노래 실력자를 찾아가 족집게 레슨을 선사하는 트로트 캠핑 버라이어티다.

도경완과의 호흡에 대해 장윤정은 "부부끼리 하니 마음이 편안하다. 눈빛만 봐도 알 수 있어서 부부 호흡은 누구도 못 따라오지 않을까. 설레는 마음"이라고 밝혔다.

도경완은 "나는 일하는 게 마냥 즐겁지만은 않다. 장윤정과 떨어져 있어야 하니까. 그런데 일하면서 장윤정과 함께 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 기쁘다. 장윤정과 같이 예능을 하면서 많이 배운다. 내가 경솔하고 가벼운 사람이라는 걸 매순간 느낀다"고 말했다.

이어 "장윤정은 혼자 있어도 무게감이 있고 예능계에 핫한 사람인데, 내가 곁다리로 있다가 마이너스 효과를 내면 나만 발라내기 어렵지 않을까하는 부담이 있다. 점차 녹아지는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덧붙였다.

부부 예능의 단점은 없을까. 장윤정은 "부부라서 오히려 표현 못 하는 게 있다. 우리가 조금만 실수를 해도 프로그램 전체에 영향을 끼칠까봐"라고 밝혔다. 촬영 전날 부부 싸움을 한 적은 없냐고 묻자 장윤정은 "예전에 '노래가 좋아' 프로그램을 같이 할 때 딱 한 번 전날 부부싸움 했다. 그러고는 한 번도 없다. 철칙이 절대 싸우지 말자이다. 촬영 전날에는 특히 안 마주치려고 한다. 마주치면 싸울까봐"라며 웃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