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소녀./ 사진=MBC '정희' 보이는 라디오
이달의 소녀./ 사진=MBC '정희' 보이는 라디오
그룹 이달의 소녀가 자가격리를 마치고 돌아왔다. MBC 라디오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정희)를 시작으로, 네 번째 미니앨범 '&'(앤드)의 후반부 활동에 박차를 가했다.

이달의 소녀는 지난달 28일 '&'를 발표하고, 타이틀곡 'PTT'로 활동을 시작했다. 그러다 스태프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활동을 일시 중단하고 자가격리에 들어간 바 있다.

이달의 소녀 희진은 "자가격리 기간 동안 단체 영상 통화를 자주 했다"고 밝혔다. 이어 올리비아 혜도 "저도 멤버들이랑 영상 통화도 하고 게임도 많이 했다"고 했다.

특히 올리비아 혜는 "뼈해장국을 자주 먹었다"고 털어놨다. 비비 역시 "매일 배달만 시켜 먹었던 것 같다"라며 "뼈해장국을 많이 먹었다. 활동 때는 잘 안 먹는 음인이데, 연습생 때 먹고 빠졌던 적이 있다"라고 했다.

올리비아 혜는 유튜브에 푹 빠진 일상도 전했다. 그는"요즘 늦게 잔다. 새벽까지 유튜브에 빠져 있는데, 팬들이 편집해주는 영상을 많이 찾아본다"고 말했다. 이어 츄는 "멤버들끼리 짤을 저장해서 공유하는 맛이 있다. '이달의 소녀'를 검색 했을 때, 팬들이 편집해주는 영상이 정말 재미있다"고 말했다.

또 김신영은 "안무가 굉장히 격렬하더라. 소녀 콘셉트가 그립지 않느냐"고 물었다. 이에 츄는 "세 번 연속 걸크러시 콘셉트로 활동했다. 팬들도 청량한 모습을 보고 싶다고 그러더라. 저희도 귀여운 거, 예쁜 걸 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TEN 리뷰]이달소 츄부터 희진까지 #뼈해장국# 안영미 #유재석 #투애니원 '♥' ('정희') [종합]
희진은 "유닛 때 청순하고 귀엽게 했다. 다음에 또 보여드릴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했다. 이에 김신영이 "지금 바로 가보자"라고 제안 했고, 멤버들은 청량버전 'PTT'를 선보여 팬들을 설레게 했다.

스피드 질문 시간. 비비는 "데뷔 전 투애니원 선배님을 만나고 싶었다. 멤버가 아닌 4명 다 너무 좋다. 제가 원래 팀을 좋아한다"라며 영상편지를 남겼다. 그는 "제가 홍콩에 있을 때부터 진짜 많이 좋아했다. 볼 기회가 생겼을 때, 제 옆을 지나칠 때마다 설렜다. 예쁘고 너무 멋지다. 다음에 기회되면 꼭 뵙고 싶다.라고 소망했다.

계속해서 김신영은 츄에게 "예능 프로그램을 한 바퀴 돌지 않았냐. 어떤 MC가 가장 잘 해줬느냐"고 물었다. 이에 츄는 "모든 선배님이 잘 챙겨 주고, 잘해 주셨다"라며 "얼마전 출연한 '라디오스타'에서 안영미 선배가 너무 잘 챙겨 주셔서 사랑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츄는 "저희 아빠랑 성격이 비슷하신 유재석 선배님도 너무 잘해 주셨다. 딸처럼 귀여워 해주셨다"라며 손하트를 날렸다.

뿐만아니라 츄는 멤버들과 함께 '심야괴담회'에 출연하고 싶다고 전하며 공포스러움을 느꼈을 때 리액션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올리비아 혜는 "팀으로서 무대를 많이 보여드리고 싶다"고 바람을 드러냈다. 이어 "노래 커버 등의 영상을 올려본 적이 없다. 개인 방송 때다양한 커버 영상을 보여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비비 또한 "소통할 수 있는 영상을 많이 보여드리면 좋겠다”고 말고, 츄는 "멤버들과 거실 등에 있을 때 자연스러운 모습이 좋다. 리얼리티를 한번 보여드리고 싶다"라고 희망했다.


노규민 텐아시아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