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방송에서는 MC 바다는 뷰티 패널들과 함께 크리스마스 데이트를 앞둔 여성들을 위한 뷰티 아이템과 메이크업 노하우를 전한다. 특히 여자들의 최대 고민 중 하나인 피부 잡티 커버 노하우가 공개될 예정. 기미부터 주근깨, 울긋불긋 올라오는 홍조까지 간편한 방법으로 잡아내는 방법을 선보인다.
또 라붐 해인과 뷰티 크리에이터 콩슈니의 파우치가 전격 공개된다. 당시 녹화에서 해인은 파우치 속 가장 많이 쓰는 애정템으로 립 제품을 골랐다. 이를 본 바다는 제품을 가리키며 “나도 갖고 있다”며 반가워했고, 함경식 메이크업 아티스트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팔린 립 제품”이라고 얘기해 눈길을 모았다.
이어 바다는 “S.E.S 컴백으로 바쁜 스케줄을 소화하면서도 좋은 피부 상태를 유지했던 비결이 있다”며 일주일 간 사용한 힐링BB 제품을 소개했는데, “바르고 난 뒤에도 내 피부같은 느낌이 들었다”면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는 후문이다.
한편 ‘예뻐지GO” 코너에서 함경식 원장은 크리스마스 데이트 메이크업을 연출했다. 함경식 원장은 “얼굴 톤을 화사하게 해 주는 베이스는 브러시보다는 손으로 바르는게 밀착력을 높여준다”고 조언하며 촉촉한 피부 연출법과 키스를 부르는 립 메이크업 팁을 공개했다. 또한 섀도우 꿀 조합 컬러와 이상적인 눈매 만들기 노하우도 소개했다.
이 밖에도 이날 방송에서는 작가가 직접 출연해 잡티를 완벽하게 감추는 법에 도전한다. 함경식 원장의 신랄한 피부 진단이 이어지는 가운데, 잡티 부자에서 피부 미인으로 거듭나는 변신 과정이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