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니 SNS
사진=제니 SNS
블랙핑크 제니가 이번 칸 영화제에서 미디어 영향 가치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지난달 31일(현지시간) 미국 패션매체 WWD는 "올해 칸 영화제는 총 13억달러(약 1조7034억원)의 MIV(Media Impacted Value, 미디어 영향 가치)를 창출했다"고 알렸다.

이어 "참석자 중 제니가 190만달러(약 25억 원)의 가치를 만들어내며 1위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MIV(Media Impacted Value)는 미국 마케팅 플랫폼 론치메트릭스가 개발한 프로그램이다. 인플루언서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포함한 미디어에 노출돼 청중에게 얼마나 도달했는지를 금전적 가치로 알려준다.

앞서 제니는 지난달 23일(한국시간) 프랑스 칸 영화제에 비경쟁 부문에 공식 초청됐다. 제니는 데뷔 이후 첫 연기에 도전한 미국 HBO 드라마 시리즈 '더 아이돌'(The Idol) 월드 프리미어에 참석했다.

이날 제니는 자신이 엠버서더로 있는 명품 브랜드 샤넬의 흰색 드레스를 입어 미디어와 대중의 시선을 사로 잡았다. WWD는 "이번 칸 영화제에서 샤넬의 전반적인 MIV에 큰 도움을 줬다. 샤넬은 2620만달러를 벌어들여 브랜드 4위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또 "K팝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한국은 명품 브랜드에게 큰 (홍보)기회"며 "샤넬 외에도 프라다, 구찌, 생로랑, 셀린느 등이 K팝 스타를 앰버서더로 발탁했다"고 덧붙였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