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영화제에 참석한 영화 '화란' 팀. / 사진=칸영화제 공식 계정
칸영화제에 참석한 영화 '화란' 팀. / 사진=칸영화제 공식 계정
배우 송중기가 임신 중인 아내와 제76회 칸 국제영화제에서 레드카펫 행사에 함께하려 했으나 아쉽게 불발됐다.

24일(현지시간) 오후 프랑스 칸 팔레 데 베스티발의 드뷔시 극장에서 영화 '화란'(감독 김창훈)의 공식 상영이 진행됐다. 김창훈 감독을 비롯해 배우 송중기, 홍사빈, 김형서(비비), 황기용 대표가 함께 레드카펫에 섰다.

송중기의 칸 입성은 이번이 처음이다. 송중기의 첫 칸 진출작이 된 '화란'(감독 김창훈)은 칸 국제 영화제 주목할 만한 시선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이 부문은 다양한 지역과 문화를 그린 색다른 작품을 소개하는 섹션. '화란'은 저예산 누아르 영화로, 송중기는 노 캐런티로 출연한 작품이다. 지옥 같은 현실에서 벗어나고 싶은 소년 연규(홍사빈 역)가 조직의 중간 보스 치건(송중기 역)을 만나 위태로운 세계에 에 함께 하게 되며 펼쳐지는 이야기를 담는다.

당초 송중기의 아내 케이티 루이스 사운더스와 함께 공식 상영에 함께할 계획이었으나, 출산을 앞두고 있어 영화의 일부 폭력적 장면을 고려해 관람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송중기는 지난 1월 영국 배우 출신 케이티 루이스 사운더스와 혼인신고와 임신 소식을 알린 바 있다. 예비아빠인 송중기는 배우로서도 한 사람으로서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너 눈길을 끈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