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튜브 채널 'VIVO TV - 비보티비' 영상 캡처
/사진=유튜브 채널 'VIVO TV - 비보티비' 영상 캡처
개그우먼 김숙이 과거 금연을 위해 80개의 침을 맞았다고 밝혔다.

지난 30일 유튜브 채널 'VIVO TV - 비보티비'에는 '대학원 간다고 아부지에게 삥땅 친 마흔아홉 살 김숙 어떤데..'라는 제목과 함께 영상이 게재됐다.

송은이와 김숙은 사연을 읽고 이야기에 답변해주는 시간을 가졌다. '비보티비'에 보낸 사연자는 40년 간 흡연했지만, 잔소리해도 금연하지 못하는 아버지의 이야기를 제보했다.
/사진=유튜브 채널 'VIVO TV - 비보티비' 영상 캡처
/사진=유튜브 채널 'VIVO TV - 비보티비' 영상 캡처
김숙은 "저는 이제 기본적으로 흡연자로 살면서 느꼈던 얘기를 좀 해드릴게요. 사실은 끊기가 어려울 거 같다"고 말했다. 그는 "나도 내 친구들이랑 같이 끊으려고 금연초도 사고 패치도 사고 금연 껌도 했다. 데리고 가서 금연침도 맞히고 별의별 거 새끼손가락에 침 80개씩 꽂았다. 귀에도 다 꽂는 거 있다. 그거 다 빼자마자 같이 담배 피웠어"라고 설명했다.

또한 김숙은 "그거 얼마나 아픈 줄 알아? '헬레이저'처럼 계속하고 있다. 이게 참 이상한데 이걸 피우면 몸이 안 좋아지는 걸 뻔히 아는데 하나를 생각하는 거다. '야 어떤 사람은 담배 피워서 120살까지 살았대'는 특별한 사람일 것"이라고 했다.

송은이는 "나는 이 잔소리가 늘어가는 게 뭔지 안다. 제가 딱 바로 그런 일이 있었다. 우리 아버지가 아프셨을 때 술, 피곤한 거, 날 거 드시지 말라고 했는데 새벽에 낚시를 가서 소주에 회를 드셨다. 그런데 못 말리겠더라. 나도 잔소리를 많이 했다"고 밝혔다.

김숙은 "나는 이랬으면 좋겠다. 담배양을 줄이는 것도 중요하다. 옆에서 잔소리하지 말고 도와줘야 한다"고 말했다. 송은이는 "그 잔소리 때문에 더 피우는 거일 수도 있다. 담배는 심리적인 것도 있다"고 전했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