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길호 감독
안길호 감독
넷플릭스 화제작 '더 글로리2' 공개를 앞두고 연출자 안길호 PD에 대한 학폭 의혹이 제기됐다. 안길호 PD의 학창시절 여자친구를 놀린 폭로자, 여자친구를 대신해 응징한 안길호 PD. 주장처럼 정말 '학폭 가해자'인가 라는 의문을 남긴다.

10일 미국 거주 한인들의 커뮤니티 사이트 헤이코리안에 1996년 필리핀에서 안길호 PD로부터 폭행을 당했다는 글이 올라왔다.

A씨의 주장에 따르면 당시 안길호PD는 고3이었고, A씨는 중2였다. 안길호 PD는 A씨와 동급생인 여학생과 사귀고 있었는데 A씨와 그 친구들이 여자친구를 놀리자, 괴롭힌 모두를 불러 폭행했다고 주장했다.

A씨와 A씨 친구들은 안길호 PD와 그의 친구들에게 폭행을 당했고, 여자친구를 놀린 사람이 누구냐는 질문에 답을 못하자 협박도 했다고 주장했다. A씨는 학교 폭력 가해자가 학폭 관련 드라마를 만드는 게 어이가 없다며 사과와 반성을 요구했다.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이 정의하고 있는 학교 폭력이란 학교 내외에서 학생을 대상으로 발생한 상해, 폭행, 감금, 협박, 약취·유인, 명예훼손·모욕, 공갈, 강요·강제적인 심부름 및 성폭력, 따돌림, 사이버 따돌림, 정보통신망을 이용한 음란·폭력 정보 등에 의하여 신체·정신 또는 재산상의 피해를 수반하는 행위다.

여기서 말하는 '따돌림'이란 학교 내외에서 2명 이상의 학생들이 특정인이나 특정집단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이거나 반복적으로 신체적 또는 심리적 공격을 가하여 상대방이 고통을 느끼도록 하는 일체의 행위.

A씨가 주장하는 안길호 PD의 행위는 학교 폭력이란 정의에 부합하지 않는다. 오히려 A씨와 친구들이 '여학생을 놀린' 행위가 학교 폭력에 더 가까워 보인다. A씨를 포함한 다수의 남학생이 1명의 여학생에게 심리적 공격을 가한 셈. 폭로글 속 안길호 PD는 여자친구를 괴롭힌 남학생을 찾아 복수한 모양새.

어떤 이유에서든 폭력이 정당화 될 순 없다. 하지만 A씨가 안길호 PD를 학폭 가해자로 몰았다면, A씨가 당시 안길호PD의 여자친구를 괴롭힌 것도 학폭 가해로 봐야한다.

안길호 PD는 필리핀에서 1년여간 유학을 한 것은 맞지만, 한인 학생들과 물리적 충돌을 일으킨 적은 없다고 밝혔다. 그는 연합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아무리 생각해도 누군가를 무리지어 때린 기억은 없다"고 말했다.
여자 괴롭힘 인정한 '학폭호소 男', 안길호 PD 학폭인가 복수인가[TEN이슈]
여자 괴롭힘 인정한 '학폭호소 男', 안길호 PD 학폭인가 복수인가[TEN이슈]
한편 '더 글로리'는 유년 시절 폭력으로 영혼까지 부서진 한 여자가 온 생을 걸어 치밀하게 준비한 처절한 복수와 그 소용돌이에 빠져드는 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다.

오늘(10일) 오후 5시 '더 글로리' 시즌2가 공개된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