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진아 /사진=조준원 기자 wizard333@
원진아 /사진=조준원 기자 wizard333@
배우 원진아가 '파우스트'를 통해 첫 연극에 도전하는 소감을 밝혔다.

21일 오후 서울시 강서구 LG아트센터 서울에서 연극 '파우스트'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배우 유인촌, 박해수, 박은석, 원진아, 양정웅 연출이 참석했다.

'파우스트'는 독일의 대문호 요한 볼프강 폰 괴테가 60여 년에 걸쳐 완성한 희곡을 재해석한 작품. 완벽하지 않은 파우스트의 행동과 선택을 통해 불완전한 삶에 대한 방향성과 영감을 제시한다.

원진아가 연기하는 그레첸은 우연히 만난 젊은 파우스트와 운명적인 사랑에 빠지게 되고 그 결과 온 가족과 본인 스스로 위험에 빠지는 위기를 맞는 인물.

이날 원진아는 "'파우스트'여서 공연을 했다라기보다 공연을 할 수 있었던 기회도 없었고, 경험도 없었다. 무대에서는 연기는 어떨까 궁금하기도 했다. 꿈 같은 생각, 환상 같은 느낌이 많았다"고 말했다.

이어 "'파우스트'를 통해 선배님들과 한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가 있을 때, 이번이 아니면 평생 후회할 것 같은 생각이 들었다. 저는 겁도 많고 걱정도 많은 편이다. 그런데도 '파우스트'에 대한 작품 이야기를 들었을 때 이건 무조건 하고 싶다는 이상한 욕망, 욕심이 생겼다"고 덧붙였다.

원진아는 "그래서 '파우스트'에 임하게 됐다. 지금 연습이 한창 진행 중이다. 너무 잘한 선택이고, 이 기회에 감사하다. 무대를 완성하는 과정에서 서로에게 힘을 주고 응원하고 부족한 부분을 채워가면서 행복감을 느끼고 있다. 이 행복감을 무대 위에서 발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파우스트'는 오는 3월 31일부터 LG아트센터 서울에서 개막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