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뷔 '최애팬' 가장 많은 남돌..'최우수 팬덤상'
방탄소년단 뷔가 가장 많은 '최애팬'을 보유한 남자 아이돌로 선정되었다.

지난 12일 글로벌 아이돌 커뮤니티 ‘최애돌’에서는 ‘2022 최애돌 연말결산’을 발표했다.

뷔는 최애돌에서 설정한 '나의 최애' 수로 집계한 ‘최우수 팬덤상’ 남자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최애'는 그룹에서 가장 좋아하는 멤버를 뜻하며, 딱 한 그룹, 혹은 한 명만 설정이 가능하기에 팬덤 규모를 가늠할 수 있는 인기지표 중 하나가 된다. 최애돌은 디바이스 당 3개 버전의 앱을 다운 받아 3번의 최애 선택이 가능하다.

글로벌 K팝 팬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그룹과 멤버를 선정해 두고, 기념일이나 생일에 투표를 통해 일정 수 이상의 득표에 도달하면 보상으로 기부금도 전달할 수 있다.
BTS 뷔 '최애팬' 가장 많은 남돌..'최우수 팬덤상'
남자 아이돌 그룹은 ‘방탄소년단 & A.R.M.Y’가 최애 1,490,182명, 개인은 ‘뷔 & A.R.M.Y’가 200,757명으로 가장 많은 팬을 보유한 것으로 결산되어 최우수 팬덤상의 주인공이 되었다.

뷔는 최애돌에서 또 다른 특별한 기록도 세웠다.

'최애돌'에서 매주 진행하는 특별한 테마가 잘 어울리는 아이돌에게 투표하는 '이미지픽'에서 1년간 총 48개 투표 중 뷔가 41개 투표에서 1위를 달성한 것이다.

1개 앱에서 1일 1회 투표만 가능한 '이미지픽'에서 85% 이상의 1위 달성함으로써, 뷔는 팬 수 뿐만 아니라 활발히 활동하는 팬층 또한 압도적으로 많다는 것을 입증했다.

스타들의 소통창구인 인스타그램, 트위터 팬페이지, 러시아 Vkontakte 팬클럽 등에서 뷔는 K팝 최고 팔로워 수를 자랑하며 독보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또 국내 최대 음원 플랫폼 멜론과 지니, 벅스, 중국 웨이보 팬클럽, 왕이윈뮤직의 유료회원 팬클럽에서도 BTS 멤버 중 가장 많은 팔로워와 ‘좋아요’를 자랑하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