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넘버 디타. / 사진제공=바인엔터테인먼트
시크릿넘버 디타. / 사진제공=바인엔터테인먼트


시크릿넘버 디타가 '동물원에 같이 가고 싶은 여자 가수' 1위를 차지했다.

텐아시아는 11월 10일부터 11월 16일까지 탑텐 텐아시아 홈페이지를 통해 '동물원에 같이 가고 싶은 여자 가수는?'이라는 주제로 설문을 진행했다.

해당 투표에서 시크릿넘버 디타가 하트 220개를 얻어 1위에 올랐다. 디타가 소속된 시크릿넘버는 지난 16일 다섯 번째 싱글 앨범 타이틀곡 'TAP'(탭)을 발매했다. 'TAP'은 시크릿넘버의 솔직하고 과감한 에너지를 담은 곡이다. 상대방의 마음을 'TAP'하며 가까워지려는 거침없는 메시지가 담겼다.

2위는 하트 217개를 획득한 뉴진스 민지가 차지했다. 민지가 소속된 뉴진스는 내년 1월 2일 새 싱글 앨범 'OMG'를 발매한다. 'OMG'는 데뷔 앨범 'New Jeans' 제작 당시 함께 구상한 타이틀곡 및 버니즈(공식 팬클럽)와 함께 맞는 첫 겨울을 위해 뉴진스가 특별히 준비한 겨울 수록곡으로 구성된다.

뉴진스는 지난 8월 발매한 데뷔 앨범 'New Jeans'로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 음악시장에서도 주목받는 신예 아티스트로 떠올랐다. 이들은 멜론에서 데뷔곡 'Attention'과 'Hype boy'로 'TOP 100' 1, 2위를 차지한 최초의 걸그룹이 됐고, K팝 그룹 데뷔곡('Attention') 최초로 스포티파이 '위클리 톱 송 미국'에 차트인하는 등 기록을 세웠다.

다음으로 블랙핑크 지수가 3위를 기록했다. 지수가 소속된 블랙핑크는 K팝 걸그룹 최초로 유럽 최대 음악 시상식인 '2022 MTV 유럽 뮤직 어워즈'에서 2관왕의 쾌거를 이뤘다. 블랙핑크는 독일 뒤셀도르프 PSD 뱅크 돔(Bank Dome)에서 열린 '2022 MTV EMA'에서 '베스트 메타버스 퍼포먼스(Best Metaverse Performance)'을 수상했다.

현재 탑텐 텐아시아 홈페이지에서는 '석양을 함께 보고 싶은 여자 가수는?', '석양을 함께 보고 싶은 남자 가수는?', '아나운서로 데뷔했다면 잘 어울릴 것 같은 여자 가수는?', '아나운서로 데뷔했다면 잘 어울릴 것 같은 남자 가수는?'이라는 주제로 투표가 진행되고 있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